[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강서도서관(관장 이명하)에서는 강서구 관내 작은도서관,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독서동아리 회원 및 신규 독서동아리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지역주민 40명을 대상으로 「마을독서동아리 리더 교육2: 활용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독서동아리 리더 교육2: 활용편」은 서평쓰기 및 북큐레이션 방법데 대한 강의로 독서동아리 회원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독서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

10월 7일(목)부터 11월 11일(목)까지 총6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김나정('서평 쓰기의 모든 것' 저자) 강사와 김미정('북큐레이션' 저자) 강사가 진행하며 1차시 서쳥쓰기의 첫발, 2차시 서평 쓰는 바업, 3차시 글쓰기 및 서평으로 책 만들기, 4차시 북큐레이션 이해 및 특징, 5차시 북큐레이션 기획과정, 6차시 북큐레이션의 시각화 방법를 주제로 운영된다.

강의 신청은 강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9.16.(목)~9.24.(금)까지 독서동아리가 속해 있는 강서구 내 각종도서관(작은,학교,공공)에서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hap613@sen.go.kr)로 제출하면 된다. 미달인원에 한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에서 9.28.(화)부터 접수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강서도서관 정보자료과로 하면 된다.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