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다음 영화]
[사진출처=다음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미국에서 개봉된 니콜라스 페스케 감독의 <그루지 2020(The Grudge)>은 출연진으로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윌리암 새들러, 베티 길핀 주연, 존조, 린샤예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3.6(다음 영화)을 받은 94분 분량의 미스터리공포영화다.

이 영화는 미국판 주온이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루지>의 리부트 영화다.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자택에서 가족을 살해한 여성의 사건을 맡게 된 싱글맘 형사의 이야기를 줄거리로 다루고 있다.

미국에서 제작된 <그루지> 시리즈는 2004년 <그루지1>, 2006년 <그루지2>, 2009년 <그루지3>가 개봉됐다.

[사진출처=다음 영화]
[사진출처=다음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일본의 어느 집에서 불안한 얼굴로 나온 한 여인. 집 밖에서 끔찍한 환각을 목격한 그녀는 가족이 있는 미국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몇 년 후, 경찰인 ‘멀둔’은 남편의 사망으로 새로운 마을로 어린 아들과 함께 이사 온다. 도착하자마자 그녀가 맡은 사건은 숲에서 발견된 차 안의 시체였다.

그녀는 차 주인이 마지막으로 머물렀던 집으로 향하는데, 그곳에서 정신이 이상한 ‘페이스’라는 노인과 오래전에 죽은 그녀의 남편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 집에서 2년 전에 ‘피오나’라는 여인이 온 가족을 살해하고 자살한 사건이 있었으며, 그걸 조사하던 경찰까지 정신이 이상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사진출처=다음 영화]
[사진출처=다음 영화]

내가 생각하기에 리메이크하는 이유는 시대 변화에 맞춰서 내용을 각색하거나, 아니면 과학 기술의 발달로 예전에는 미처 담아내지 못한 장면들을 멋들어지게 만들기 위해서인 것 같다. 그래서 보다 보면 시대마다 어떤 주제가 흥행하고 어떤 사고방식과 생활양식이 발전했는지 비교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그런 면이 제일 두드러지는 건, 뭐니 뭐니 해도 <신체 강탈자의 침입(Invasion Of The Body Snatchers, 1956)> 시리즈였다.

[사진출처=다음 영화]
[사진출처=다음 영화]

이 작품 <그루지 2020>은 시미즈 다카시의 영화 <주온 u-on: The Grudge, 呪怨, 2002>을 미국판으로 리메이크한 <그루지(The Grudge, 2004)>의 최신 버전이다. 처음 주온을 보았을 때, 너무 무서웠다. 물론 최근까지 나온 시리즈들은 보다가 졸 정도로 별로지만, 오리지널과 극장판 1편까지는 너무 무서웠다.

하여간 미국판으로 만들어진다고 했을 때, 동양과 서양의 공포를 느끼는 차이에 관해 알 수 있을 거라고 기대를 했었다. 그 차이는 확실했다. 미국판 그루지에서는 전혀 무서움을 느끼지 못했다. 시미즈 다카시가 감독을 맡았는데도 말이다.(출처: 블로그명 kah0****)

오늘 12일(일) 23시 50분부터 1시 5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그루지 2020>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