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이젠아카데미 교육그룹이 학원 교육 브랜드인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는 차별화된 전문 교육,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 ·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를 적극 반영하여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홈페이지는 먼저 전문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 디자인>, 3D설계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ICT·정보기술>, <경영·마케팅·비즈니스>, <자격증>으로 육분야를 개편했다. <디지털콘텐츠 디자인> 분야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정보를 시각화된 콘텐츠로 제작하여 이에 맞는 멀티미디어로 송출한다는 의미에서 웹 UI/UX 콘텐츠 디자인, 시각·출판 콘텐츠 디자인, 멀티미디어 영상 콘텐츠 디자인으로 세분화했다. 

<3D설계 엔지니어링>은 건설, 건축, 생산, 제조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2D, 3D 설계 기술의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BIM 건축 엔지니어링, 실내건축 디자인 엔지니어링, 메카닉 아키텍처 엔지니어링으로 구분했다. 특히 메카닉 아키텍처 엔지니어링은 기계(Mechanics)와 전자(Electronics)의 융합기술로 각종 자동화 산업의 기반이 되는 카티아(Catia)자동차·컴퓨터 기계설계, 3D 프린팅 등의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주목하는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개발, 빅데이터 마케팅으로 세분화하여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여기에 <ICT·정보기술>의 웹&앱 프로그래밍, K-Digital Training(K 디지털 트레이닝) 사물인터넷(IOT) 및 ICT(정보통신기술)과 정보보안까지 더해 가장 최신 IT 기술이 융합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경영·마케팅·비즈니스>는 모든 직무에 필요한 전산세무회계, 디지털마케팅, OA 교육으로 구성하고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에게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까지 연결되어 스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빠른 정보 전달과 이에 부합되는 정보를 시각화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시각화된 정보는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 기술을 차용하여 커리큘럼, 과정문의, 교육 정보 메신저 공유 등 웹과 시스템이 상호작용하여 유저가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빠르게 제공하는 응용 기술을 적용했다.

이젠아카데미 교육그룹은 오프라인 종합 교육 브랜드인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차세대 IT 프로그래머(개발자) 인재 양성 학원 교육기관인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 디자인·영상편집·IT 프로그래밍·자격증 등 온라인강의 이젠 온라인 에듀 등 교육 전문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신촌, 노원, 송파, 강서, 안양, 의정부, 안산 등 전국 20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개편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