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지텔프 제공
사진: 한국지텔프 제공

[한국강사신문 윤대성 기자] 한국지텔프가 오는 17일부터 성적표 제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최근 2년 이내 토익 시험에 응시 후 6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사람이 모두 해당된다.

영어 검정시험인 토익(TOEIC), 지텔프(G-TELP) 성적표를 함께 제출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기존에 지텔프 성적이 없는 수험자가 지정 회차 시험에 응시하면 경품과 함께 응시료를 전액 환급해 주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지텔프와 타 시험 간의 점수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통계자료로만 활용되며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토익과 지텔프 성적이 둘 다 있는 참여자는 이벤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토익 성적이 있고 지텔프를 추가로 응시하려는 참여자는 토익 성적표를 우선 제출한 후 제455회, 제456회 지텔프 정기시험에 응시하고 성적표를 제출하면 된다.

지텔프는 공무원, 경찰, 군무원 채용 및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국가 전문 자격증의 영어 대체 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다. 타 시험 대비 많은 응시 기회와 90분으로 짧은 시험 시간, 80개의 적은 시험 문항 수 및 시험 후 5일 이내 발표되는 빠른 성적 발표 등의 이점으로 취업 준비생, 공무원 준비생, 대학생 응시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토익 점수만 가지고 있던 수험자 또는 본인의 토익과 지텔프 성적을 비교해보고 싶었던 수험자에게는 지텔프 시험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셈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지텔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