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20년 2월 5일 한국에서 개봉된 캐시 얀 감독의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은 출연진으로 마고 로비 주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저니 스몰렛, 로지 페레즈, 엘라 제이 바스코, 이완 맥그리거, 크리스 메시나, 앨리 웡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3, 네티즌 평점 6.44, 누적관객수 402,035명을 기록한 108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똑같으면 재미없지. 깨부수고 벗어 던져, 너답게! 오랜 연인이던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마고 로비)’은 처음 맞이한 해방에 황홀함을 느낀다. 하지만 조커라는 방패막이 사라지자 평생 처음 무방비 상태에 놓인 할리 퀸을 고담시에서 가장 비열한 범죄왕 로만 시오니스(이완 맥그리거)와 고담의 모든 갱들이 노린다.

통제 불능의 상태에서 카산드라라는 소매치기가 로만의 부하에게서 모든 권력과 고담시 지하 세계 전체의 지배권을 차지할 열쇠인 금융 정보가 암호화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를 훔치면서 사건을 걷잡을 수 없이 급변한다. 로만 손에 죽을 위기에 처한 할리 퀸은 헌트리스, 블랙 카나리, 르네 몬토야와 새로운 팀을 결성해 로만에 맞서는데. 그녀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는 조커와 헤어지고 자유로워진 할리 퀸이 빌런에 맞서 고담시의 여성 히어로팀을 조직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솔로 무비다.

할리 퀸의 본명은 할린 퀸젤로 어릴 때 아버지에게 버림을 받고 수녀원에서 자랐고 문제아였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 정신과 박사가 된다. 아캄 수용소에서 조커의 정신치료를 하다가 사랑하게 되어 할리 퀸으로 다시 태어난다. 조커 때문에 화학 약품이 담긴 통에 뛰어들 정도로 조커에게 중독되고 미쳐있지만 아름다운 외모와 전직 의사답게 똑똑하고 심리학 지식이 풍부하며 곡예사를 능가하는 민첩함과 유연성, 놀라운 운동신경을 가진 자로 악당으로서 타고난 재능을 가졌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고담시를 무대로 조커와 범죄를 저지르다가 배트맨에게 잡혀 여러 번 감옥에 갇혔다. 이번 영화에서 할리 퀸은 내레이션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상상 이상의 활약을 펼친다,

마고 로비는 사랑스럽고 대담하고 예측 불가능한 할리 퀸을 제대로 연기한다. 다만 이번에는 조커의 여자친구 역에서 해방되었고 고담시 대부분이 할리의 죽음을 바라고 있다. 영화 초반에 할리는 조커와 헤어지고 그것이 자기 선택이었다며 정말 잘 지내고 있다고 말하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 이는 전형적인 신뢰할 수 없는 화자로서 할리 퀸의 특징을 보여준다. 할리는 내레이션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만 거짓말과 과장, 필요에 따라 사실을 바꾸는 등 이야기는 수시로 앞뒤를 오간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헌트리스의 실제 이름은 헬레나 버티넬리로 한때 고담시에서 가장 부유했던 마피아 두목 중 한 사람의 딸이었다. 그러나 자신을 제외한 부친과 가문 사람 모두가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 오로지 가족의 복수만을 가슴에 품고 산다. 눈앞에서 가족 전체가 몰살당하는 광경을 목격했고, 암살자들에게서 평생에 걸쳐 훈련을 받은 불굴의 싸움꾼이다. 한 치 오차 없는 석궁 실력가이자 오랜 세월 오직 복수만을 품은 미지의 킬러를 연기한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는 완벽한 아웃사이더에서 팀의 한 일원이 되어 가는 모습에 설득력을 더하고 캐릭터에 깊이와 유머까지 부여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마고 로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마고 로비(Margot Robbie)는 1990년(나이 32세)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바비>, <밤쉘>,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드림랜드>, <메리, 퀸 오브 스코틀랜드>, <터미널>, <피터 래빗>, <아이, 토냐>,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최후의 Z>, <수어사이드 스쿼드1>, <레전드 오브 타잔>, <스윗 프랑세즈>, <포커스>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코미디영화 여우주연상, 2018년 제33회 산타바바라 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등이 있다.

오늘 18일(토) 21시부터 23시 20분까지, 오는 19일(일) 13시 20분부터 15시 40분까지 OCN에서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