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나를 기억해>는 2017년 한국에서 제작되고, 2018년 4월 19일 개봉된 이한욱 감독의 미스터리/범죄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이유영, 김희원 주연, 오하늬, 이학주, 김다미, 김영선, 이제연, 장혁진, 손강국, 고규필, 이재혁, 강승완, 서은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13, 네티즌 평점 6.71, 누적관객수 141,222명을 기록한 102분 분량의 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나를 기억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고등학교 여교사 ‘서린’은 책상에 놓인 커피를 마신 뒤 취한 듯 잠든다. 다음날, ‘마스터’라는 정체불명의 발신자가 보낸 한 통의 문자. “좋은 꿈 꿨어요?” 그리고 셔츠가 풀어헤쳐진 여자의 사진, 바로 서린 자신이다! 서린은 오래 전 한 사건으로 얽힌 전직형사 국철과 함께 ‘마스터’의 실체를 파헤친다. 서린의 학교 여학생들도 연쇄적으로 범행의 대상이 되는 가운데, 마스터의 정체는 미궁으로 빠지는데. 주위의 누구도 믿을 수 없다. 마스터, 당신 대체 누구야!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나를 기억해>는 대한민국을 뜨겁게 만든 사회 이슈를 다룬 영화들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청소년 성범죄와 SNS상에서 벌어지는 범죄를 소재로 한 미스터리 범죄스릴러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의문의 연쇄 범죄에 휘말린 여교사 ‘서린’(이유영)과 전직 형사 ‘국철’(김희원)이 사건의 실체와 정체불명의 범인인 ‘마스터’를 추적하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나를 기억해>가 실제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청소년 범죄와 음란물 유포 등을 모티브로 제작됐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일반적으로 다큐멘터리 시사 고발 프로그램에서 다루었던 사회문제들을 범죄 스릴러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우리가 외면했던 사회 이슈들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끝까지 범인을 쫓는 과정을 긴박감 넘치게 담아내며 장르적 재미까지 함께 살렸다고 전했다.

14년 전 전국을 충격에 빠뜨린 한 여고생 동영상, 일명 ‘마리오네트’ 영상을 온라인에 퍼트린 가해자들은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처벌 받지 않는다. 그리고 14년 후 동일한 수법의 범죄가 다시 벌어지면서 영화 <나를 기억해>는 시작된다. 한 고등학교에서 여교사와 여학생을 대상으로 몰카를 촬영하여 유포하고 협박하는 ‘마스터’라는 인물이 누구인지 14년 전 사건과 연관된 인물인지 그 실체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서린’과 ‘국철’ 그리고 그 주변 인물들은 공포영화보다 더욱 참담한 현실을 맞닥뜨리게 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유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배우 이유영은 1989년(나이 33세) 태어났으며, 2014년 영화 <봄>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상(드라마 스페셜 - 연애의 흔적), 2018년 S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인사이더>, <드라마 스페셜: 연애의 흔적>, <시네마틱드라마 SF8: 간호중>, <모두의 거짓말>, <국민 여러분!>, <친애하는 판사님께>, <미치겠다, 너땜에!>, <터널> 등이 있다.

영화로는 <소방관>, <입술은 안돼요>, <디바>, <집 이야기>, <악질경찰>, <풀잎들>, <원더풀 고스트>, <허스토리>, <허스토리>, <나를 기억해>,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미스터 쿠퍼>, <그놈이다>, <간신>, <그녀의 냉면 계산법>, <봄>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김희원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희원은 1971년(나이 51세) 태어났으며, 2007년 영화 <1번가의 기적>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연극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베스트 조연상이 있다. 방송으로 <바퀴 달린 집1·2>, <빅이슈>, <눈이 부시게>, <의문의 일승>,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송곳>, <앵그리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미생>, <별에서 온 그대>, <몬스타>, <구가의 서>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사일런스(가제)>, <보이스>, <입술은 안돼요>, <이웃사촌>, <담보>, <국제수사>, <신의 한수: 귀수편>, <판소리 복서>, <타짜: 원 아이드 잭>, <미성년>, <자전차왕 엄복동>, <나를 기억해>, <소공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임금님의 사건수첩>, <미씽: 사라진 여자>, <가려진 시간>, <계춘할망>, <돌연변이>, <뷰티 인사이드>, <카트>, <마담 뺑덕>, <우는 남자>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김다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다미는 1995년(나이 27세) 태어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소울메이트(가제)>, <마녀>, <나를 기억해>, <2017 동명이인 프로젝트> 등이 있다. 방송으로 <이태원 클라쓰>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이태원 클라쓰), 2019년 제10회 올해의 영화상 신인여우상, 2018년 제18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6일(일) 22시부터 0시 1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나를 기억해>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