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10월 22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최인호 작가가 자신의 저서 <멋지게 이기는 대화의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주)엔터스코리아 제공>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누군가로부터 공격적인 말을 들었을 때, 상대와의 대화에서 절대로 지고 싶지 않을 때, 내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고 싶을 때, 상대를 단숨에 사로잡아 멋지게 이기는 소통의 비법은 무엇일까?

10월 22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제19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은 최인호 작가가 자신의 저서 <멋지게 이기는 대화의 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 최 작가는 어떤 상대라도 내 편으로 만드는 지피지기의 소통 기술, 소통의 달인이 되기 위한 방법 등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MC이자 아나운서, 신경언어 프로그램 NLP 전문가이자 스피치 강사인 저자가 전하는 소통 노하우를 통해 상대를 흔쾌히 내 편으로 만들고, 공격하지 않으면서 우아하게 소통하고, 당당하게 대화를 리드해 누구라도 내편으로 만드는 대화 고수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 작가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리더십과 코칭 MBA) 학위를 받았다. TBN 교통방송, EBS, 리빙 TV 등 MC, 리포터, 성우,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현재 한국스피치강사협회 교육임원, 한국심리치료협회 전문 교수, 전남대학교 외래 교수(자기계발, 커뮤니케이션 기법 과목),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연수 스피치 담당 강사, 국제공인 NLP 마스터 코치, 한국코치협회 전문 코치, 팟캐스트 ‘홀로서는 행복’ MC, Inflow 대표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주)엔터스코리아(대표이사 양원근)에서 열린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이 이루어진다. 이후 30분 동안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조장을 뽑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특강이 끝나면 조별로 토론했던 결과를 조장이 발표하는 순서로 마무리된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김밥과 간식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