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고지식 콘서트」의 5강을 지난 29일 진행했다.

‘2021 고지식 콘서트’는 각계각층의 명사를 초청하여 시민대상으로 진행하는 열린 강연으로 강연영상은 고양시․고양TV와 고양시 평생학습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5강에서는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가 「색달라지면 남달라진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는 “독창성은 남다름이 아니라 색다름에서 나온다. 자연의 모든 생명체는 비교하지 않는다”며 도전, 열정, 혁신 등의 5가지 핵심가치를 가지고 나다움의 발견을 통해 행복을 찾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유영만 교수(프로필/작품활동)는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 《나무는 나무라지 않는다》, 《공부는 망치다》,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 《곡선으로 승부하라》, 《유영만의 청춘경영》, 《브리꼴레르》,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체인지(體仁智)》, 《책 쓰기는 애쓰기다》, 《아이러니스트》 등의 저서를 포함해 총 90여 권의 저·역서를 출간했으며, 한양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책에서 얻는 인문학적 사유를 자신의 체험적 삶에 그대로 옮기는 인문학 실천가, 지식생태학자이며 현재 방송 및 강연 등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고지식 콘서트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고양시 콜센터 또는 고양시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출처=고양시청]
[사진출처=고양시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