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진로 교과과정 선정된 김은화 작가의 『꿈 콘서트』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인간은 누구나 소망하며 꿈을 꾼다. 지금보다는 좀 더 나은 우리의 삶을 위해서 미래를 설계하고 노력한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학교에서는 꿈과 끼를 중심으로 진로교육에 예전보다 더 중요성을 두고 있다. 최근 우리들의 희망과 꿈을 소재로, 인생에 있어 지혜를 더해 줄 김은화 작가의 신간 『꿈 콘서트』가 화제다.

김은화 작가의 『꿈 콘서트』는 꿈을 화두로 하여 총 5장에 걸쳐 나만의 꿈을 재정립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그 꿈을 어떻게 이룰 것인지 실질적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꿈에 대한 일화와 명언, 독자가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워크북 형식이 가미되어있다. 그리고 독자가 꿈에 대해서 절실히 고민하고, 꿈을 정립해 볼 수 있는 꿈에 대한 생각 및 행동 지침서다. 자신만의 꿈을 기획하고 설계하며 한 걸음씩 노력하길 바란다면, 이 책과 함께 지금부터 당신의 꿈을 이뤄줄 『꿈 콘서트』를 자세히 기획하고 인생 무대 위에 올려보자.

한편, 김은화 작가는 '함께하는교육연구소'의 대표이자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전문 개발기관 '드림랩(Dream Lab)'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철학, 영미문학, 영어교육을 전공한 교육 전문가로서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의 기획, 연구, 개발에 매진했다. 이후 자신의 꿈이었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거듭나 제2의 인생을 펼치고 있다. 자신의 꿈과 타인의 꿈을 함께 공유하고, 실현하고, 성장하는 것이 그녀의 인생 목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