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 미디어 산업이 확장되면서 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다. 휴대폰의 영상통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라이브 강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같은 SNS만 있어도 서로의 관계를 묻고 확인할 수 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인해 영상편집이 보편화되었다면 반대로 더욱 전문적이고 사실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3D 기반의 광고 영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기업은 늘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디자인, 모션그래픽, VFX, AR/MR/VR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제작하여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입체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전문적인 모션그래픽 제작을 위해 시네마 4D(시네마포디, Cinema 4D)를 활용하는 이유다.

시네마 4D는 오토데스크사의 마야와 3D 스튜디오 맥스와 같은 Maxon사의 3D 영상편집 전문 프로그램으로 모션그래픽에 특화되어 있다. 시네마 4D의 모그라프(MoGraph) 기능은 모션 그래픽 영상편집 디자이너가 복잡하고 추상적인 애니메이션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툴이다. 모그라프(MoGraph)의 이펙터 컬렉션을 추가하면 사운드, 프렉쳐, 필드 등을 사용하여 각종 입체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3D패키지로 곡선을 부드럽게 하는 Maxon 기능은 여러 가이드를 제공하여 더욱 빠른 시간 내에 고품질의 영상 완성이 가능하다. 

모그라프(Mograph), 디포머(Deformer)와 같은 기능이 강력한 시네마 4D는 무엇보다 어도비사(Aodbe)의 프로그램과 연동이 쉽다는 것이다.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는 모션그래픽 영상편집에서 대중화된 프로그램으로 하나의 프로그램만 사용하기 보다는 여러 프로그램의 장점을 활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호환성은 강력한 기능으로 손꼽는다. 

애프터 이펙트에서 모션그래픽 한계를 느꼈다면 Advance Render(사실적인 렌더링 이미지를 표현), Thinking Particle(불꽃과 연기같은 FX효과), Sketch and Toon(회화, 스케치, 카툰 풍의 예술적인 표현), Dynamic(충돌, 중력, 바람같은 물리적인 시뮬레이션), MOCCA(캐릭터에 뼈를 심는 리깅작업으로 헐리웃 애니메이션 표현), Hair(사람의 머리카락, 동물의 깃털, 인형의 짧은 실털과 같은 디테일한 표현), BodyPaint3D(2D툴인 포토샵에서 해결하던 불편함을 3D에서 직접 맵핑) 등 시네마 4D를 통해 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영상편집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에게 되도록 짧은 기간 동안 시네마 4D의 주요 핵심 기능을 익혀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기업홍보영상, 취미를 위한 웹툰 애니메이션 및 동화 제작 등 직접 편집할 수 있도록 과정을 운영한다. 

시네마 4D(시네마포디, Cinema 4D)는 메뉴 및 활용방법이 대부분 영문으로 되어 있고 하나의 기능만 사용하기 보다는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사용하기에 독학보다는 학원에서 깊이 있고 밀도가 높도록 배우는 것이 유리하다. 게임분야 쪽에 종사하는 직장인은 언리얼, 유니티3D 같은 게임엔진을 활용하면 시네마 4D 작업물을 불러와서 활용이 가능해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시네마 4D(시네마포디, Cinema 4D)는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국민내일카드를 발급받아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 및 취업성공수당도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영상편집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모션그래픽 영상콘텐츠 제작(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광고영상편집디자인 ▷영상편집과 유튜브 크리에이팅(유튜브동영상) ▷게임그래픽디자인(3D맥스(3Ds-Max), 씨네마 4D(Cinema 4D), 마야(Maya)) 등이 있다.
또한 강남(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에 위치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서울과 경기를 잇는 수도권 교통 요충지로서 서울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 구로구, 용산구 등을 비롯하여 경기도 과천, 판교, 용인, 남양주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편리해 수강생의 만족을 더한다.

시네마 4D(시네마포디, Cinema 4D)로 영화에서만 보던 멋진 3D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광고 TV CF 등을 응용해 회사소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채널에 활용해보면 어떨까. 승진과 연봉 상승의 기회는 한번에 오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