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상류사회>는 2018년 8월 29일 한국에서 개봉된 변혁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박해일, 수애 주연, 윤제문, 라미란, 이진욱, 김규선, 한주영, 김해곤, 남문철, 장소연, 박성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5.64, 네티즌 평점 4.23, 누적관객수 768,249명을 기록한 120분 분량의 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상류사회>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왜, 재벌들만 겁 없이 사는 줄 알았어?”

학생들에게 인기와 존경을 동시에 받는 경제학 교수 ‘태준’(박해일)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촉망받는 정치 신인으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한편 그의 아내이자 미래미술관의 부관장 ‘수연’(수애)은 재개관전을 통해 관장 자리에 오르려 한다.

그러나 ‘수연’의 미술품 거래와 ‘태준’의 선거 출마 뒤에 미래그룹과 민국당의 어두운 거래가 있었다는 것이 밝혀지고 두 사람은 완벽한 상류사회 입성을 눈앞에 두고 위기에 처한다. 이 기회를 절대 놓칠 수 없는 ‘태준’과 ‘수연’ 부부는 민국당과 미래그룹에게 새로운 거래를 제안하게 되는데. 그들의 결말은?

“가장 아름답지만 가장 추악한 곳, 그곳으로 들어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상류사회’는 각자의 욕망으로 얼룩진 부부가 아름답고도 추악한 ‘상류사회’로 들어가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상류사회>는 경제학 교수이자 촉망받는 정치 신인 ‘장태준(박해일)’과 능력과 야망으로 가득 찬 미술관 부관장 ‘오수연(수애)’이 상류사회를 동경하고 그것에 다다르지 못한 갈증을 보여준다. 또한 이러한 부부를 둘러싼 돈과 예술을 탐닉하는 재벌부터 우아하고 교만한 미술관 관장까지 모순적인 얼굴을 보이는 다양한 얼굴들은 ‘그들만의 세계’ 속 삶의 방식을 보여준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상류사회’는 인물들의 대사로 여과 없이 묘사되는데, “내가 달력 그림으로 천경자 볼 때 걔는 지 방에 걸려 있었대”, “자기가 백날 땀 흘려봐야 한용석 피 한 방울 못 따라가” 등 거침없는 표현으로 그들만의 세계를 더욱 리얼하게 그린다고 밝혔다.

극중 ‘장태준’을 연기한 박해일은 영화 <상류사회>에 대해 “흔히 볼 수 없는 계층들의 근황을 신랄하게 보여줄 작품”으로 설명했다. 또한 “그러한 상류사회에 입성하려는 한 부부를 통해 다양한 욕망에 휩싸이며 겪게 되는 드라마가 재미있게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박해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박해일은 1977년(나이 45세)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1회 신필름 예술영화제 상업영화부문 배우상, 2017년 제37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한산: 용의 출현>, <헤븐: 행복의 나라로>, <나랏말싸미>,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상류사회>, <남한산성>, <덕혜옹주>, <동행>, <나의 독재자>, <제보자>, <경주>, <고령화가족>, <은교>, <최종병기 활>, <심장이 뛴다>, <이끼>, <10억>, <모던 보이>, <극락도 살인사건>, <괴물>, <소년, 천국에 가다>, <연애의 목적>, <인어 공주>, <살인의 추억>, <국화꽃 향기>, <질투는 나의 힘>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2년 제7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아시아특별상, 2011년 제1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연기대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수애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수애는 1979년(나이 43세) 태어났으며, 1999년 KBS 드라마 <학교2>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여우주연상, 2017년 시나리오작가상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공작도시>, <우리집에 사는 남자>, <가면>, <야왕>, <천일의 약속>, <아테나: 전쟁의 여신>, <9회말 2아웃>, <해신>, <4월의 키스>, <회전목마>, <러브레터>, <맹가네 전성시대> 등이 있다.

영화로는 <상류사회>, <국가대표2>, <감기>, <심야의 FM>, <불꽃처럼 나비처럼>, <님은 먼곳에>, <그해 여름>, <나의 결혼 원정기>, <가족> 등이 있다. 방송으로 <우리집에 사는 남자>, <가면>, <야왕>, <천일의 약속>, <아테나: 전쟁의 여신>, <9회말 2아웃>, <해신>, <4월의 키스>, <회전목마>, <러브레터>, <맹가네 전성시대> 등이 있다.

오늘 13일(수) 23시 10분부터 1시 1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상류사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