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레이크 하우스(The Lake House)>는 2006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6년 8월 31일 한국에서 개봉된 판타지로맨스작품이다.

출연진으로 키아누 리브스, 산드라 블록 주연, 쇼레 아그다쉬루, 크리스토퍼 플러머, 에본 모스바크라크, 빌레케 반 아메루이, 딜란 월쉬, 린 콜린스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99, 98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레이크 하우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할리우드를 매료시킨 한국영화 최초의 리메이크. 2004년의 남자와 2006년의 여자. 그리움이 사랑이 된다! 2004년의 남자 Vs 2006년의 여자. 그들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최고의 순간! 시공을 초월한 신비한 사랑!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06년 겨울 아침, 호수 위의 집에 살던 의사 케이트 포레스터(산드라 블록)는 시카고의 병원 생활을 위해 집을 떠나야 하는 것이 못내 아쉽다. 다음 세입자에게 자기 앞으로 오는 우편물을 챙겨달라는 것과 현관 앞의 강아지 발자국은 이사 오기 전부터 있었다는 설명을 적어 우편함에 넣는다.

뒤 이어 호수 위의 집으로 오게 된 건축가 알렉스 와일러(키아누 리브스)는 케이트의 편지와는 달리 오랫동안 사람이 살지 않아 잡풀이 무성하고 강아지의 발자국이란 어디를 찾아봐도 보이지 않아 당황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나 며칠 후, 페인트칠을 하고 있을 때 집 잃은 강아지가 현관을 밟고 지나가 그 자리에 발자국이 남자 알렉스는 우편함으로 주고받은 편지로 케이트가 2004년 자신과 2년이나 떨어진 시간에 있음을 알게 된다. 어느새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된 그들은 다른 시간의 차이를 극복해보기로 하는데, 그들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키아누 리브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는 1964년(나이 58세) 레바논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TV시리즈 <Hangin’ In>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8년 제60회 밤비 미디어 어워드 밤비상, 2000년 제9회 MTV영화제 최고의 남자배우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매트릭스4>, <스폰지밥 무비>, <엑설런트 어드벤쳐3>, <레플리카>, <존 윅3: 파라벨룸>, <시베리아>, <데스티네이션 웨딩>, <존 윅 - 리로드>, <더 배드 배치>, <노크 노크>, <존 윅>, <47 로닌>, <지구가 멈추는 날>, <스트리트 킹>, <콘스탄틴>, <매트릭스 3 - 레볼루션>, <스위트 노벰버>, <기프트>, <필링 미네소타>, <구름 속의 산책>, <스피드>, <코드명 J>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산드라 블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산드라 블록(Sandra Bullock)은 1964년(나이 58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이스트캐롤라이나대학교를 졸업햇고, 1987년 영화 <행맨>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제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액션영화 여우주연상, 2014년 제40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버드 박스>, <오션스8>, <프레지던트 메이커>, <히트>, <그래비티>, <모스트 원티드>,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블라인드 사이드>, <프로포즈>, <레이크 하우스>, <미스 에이전트2>, <크래쉬>, <투 윅스 노티스>, <미스 에이전트>, <28일 동안>, <포스 오브 네이처>, <이집트 왕자>, <프랙티컬 매직>, <스피드2>, <타임 투 킬>, <네트>, <당신이 잠든 사이에>, <스피드>, <데몰리션맨>, <행맨>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레이크 하우스>의 원작인 <시월애(時越愛)>는 2000년 9월 9일 개봉된 이현승 감독, 이정재, 전지현 주연의 작품이다. 네티즌 평점 9.21을 받은 94분 분량의 판타지로맨스영화다.

영화 <시월애(時越愛)>는 2년의 시간 차이를 초월해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으로 시간의 왜곡과 이중 이미지를 사용한 판타지작품이다. 촬영지는 제주도의 우도와 멋진 바닷가 집이 있는 석모도다. 풍광도 아름다운 영화로 알려져 있다.

오늘 7일(일) 13시부터 15시 5분까지 씨네프에서 영화 <레이크 하우스>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