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3일에서 4일까지 양일간(12시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충청남도 천안시) 능력개발교육원에서 박윤희 강사는 “전달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강의기법 Know-How” 교직 분야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박윤희 강사는 이번 보수교육에서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와 직업계고 교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과 온라인 도구를 바탕으로 5가지 파트 △학습 원리 및 교육 목표 설정 △명강사·명강의 3요소 △효과적인 교육내용 조직 및 구성 △몰입도를 높이는 강의 언어 디자인 △강의 참여 촉진 기법 및 모의 수업 시연을 다뤘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은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선도하는 직업전문교육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산업구조 및 일자리의 변화로 전문성을 강조하는 시대 요구를 반영하여 누구보다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최신 전문 교육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와 기업현장교사의 양성과 직무역량강화, 직업계고 교원의 직무역량강화를 선도하고 있다.

윤에듀케이션 대표인 박윤희 강사는 ‘잘 디자인된 교수법이 학습자의 몰입을 높인다’는 신념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설계를 연구하는 러닝 디자인 전문가로 영남대학교, 영진전문대학 외래 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윤에듀케이션 운영과 더불어 경북대학교 외래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의 외래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경상북도인재개발원, 대구공무원교육원 등에 출강하고 있다. 저서로는 칼퇴근을 부르는 엑셀 데이터 가공+활용,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총 14권이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4차 산업혁명, 공문서, 기획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활용, 인포그래픽, 엑셀 데이터 가공+활용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