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5년 9월 16일 개봉된 팀 버튼 감독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은 출연진으로 조니 뎁 주연, 프레디 하이모어, 데이빗 켈리, 헬레나 본햄 카터, 노아 테일러, 미시 파일, 제임스 폭스, 딥 로이(움파룸파)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79, 누적관객수 1,282,348명을 기록한 114분 분량의 판타지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팀 버튼과 조니 뎁이 초대하는 달콤한 환상의 세계!”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웡카는 몇 년 동안 공장 밖으로 나가본 적도 없다고 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가 어떤 사람이고, 왜 초콜릿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지 모두들 궁금해 할 뿐이다. 어느 날, 윌리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이제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초콜릿 공장 바로 옆, 다 쓰러져 갈듯한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 역시 초콜릿 공장에 가고 싶은 건 마찬가지. 찰리는 매일 밤 잠들기 전 공장 안이 어떻게 생겼을 지를 상상하며 잠이 들곤 했다. 하지만 찰리는 1년에 단 한번, 자신의 생일에 딱 한 개의 웡카 초콜릿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당첨될 확률은 거의 희박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세계 각국에서 행운의 당첨자들이 속속 나타나기 시작했다. 첫 번째 당첨자는 독일의 먹보 소년 아우구스투스. 언제나 초콜릿을 입에 달고 사는 소년이다. 두 번째 행운은 뭐든지 원하는 건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부잣집 딸 버루카에게, 세 번째는 껌 씹기 대회 챔피언인 바이올렛에게 돌아간다.

네 번째 주인공인 마이크는 자신이 얼마나 똑똑한지를 세상에 과시하기 위해 도전에 응해 목적을 달성한 집념의 소유자다. 그리고 마지막!! 눈 쌓인 거리에서 우연히 돈을 주워 웡카 초콜릿을 산 찰리가 다섯 번째 황금 티켓을 발견한 주인공이 되었다!

웡카의 초콜릿 공장에 들어간 찰리는 눈앞에 펼쳐지는 놀라운 광경들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한쪽엔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 옆에선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거대한 초콜릿 과자 산에 삽질을 하거나, 용머리 모양을 한 설탕 보트를 타고 초콜릿 강을 건너간다. 초콜릿 강가에는 꽈배기 사탕이 열리는 나무와 민트 설탕 풀이 자라고 있고 덤불 속에선 머쉬멜로우 체리크림이 익어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찰리를 제외한 다른 네 명은 웡카의 놀라운 발명품들에는 관심도 없고 한결같이 욕심과 이기심, 승부욕과 과시욕에 눈이 멀어 자꾸만 문제를 일으키는데.

로알드 달의 원작 소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1964년에 첫 책이 출간된 이후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사랑 받으며 전 세계 32개 국어로 번역, 출간되어 현재까지 1천 3백만 부 이상 팔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도서다. 그의 원서가 영화화된다는 사실에 전 세계 팬들은 흥분했고, 이 영화의 메가폰을 팀 버튼이 잡고 조니 뎁이 타이틀팀 버튼과 조니 뎁이 초대하는 달콤한 환상의 세계!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팀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기상천외함이 번뜩이는 로알드 달과 독특한 개성으로 가득 찬 팀 버튼, 조니 뎁의 조합은 '가장 이상적이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1996년 애니메이션 <제임스와 거대한 복숭아>로 로알드 달과 인연을 맺은 바 있는 팀 버튼은 그 빛나는 독창성이 작가와 많이 닮았다는 평을 받는 감독이고, 조니 뎁은 팀 버튼의 페르소나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영화 제작팀은 팀 버튼과 조니 뎁을 포함한 모든 제작진은 로알드 달의 팬임을 자청하며 어린 시절에 읽은 책에 대한 감동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는 방향으로 영화를 만들어 나갔다고 전했다. 때문에 웡카의 독특한 성격과 성장배경에 대한 이유를 독자들의 상상에 맡겼던 책과 달리 영화는 아버지와의 어린 시절 추억이라는 약간의 힌트를 집어넣었다는 것을 빼고는 모두 동일하다. 이런 과정을 거쳐 총 1억 5천만 불의 제작비로 완성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개봉하자마자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고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몇 살 때였는지 가위손을 처음 봤을 때 나도 모르게 흘러나왔던 눈물. 그 순백색의 엔딩 장면을 잊지 못하는 내게. 팀 버튼 감독의 이번 영화는 생각이상의 기대를 받았던 부담스러움을 아무렇지도 않게 떨쳐내 버렸다. 언제 그랬냐는 듯. 개성, 연기력,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조니뎁과 다시 만나서일까.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부자연스러운 스타일에서도 왠지 모를 익숙함이 묻어나왔던 영화. 깜찍한 상상력과 순간순간 위트가 빼곡히 차 있어, 영화 보는 내내 즐거움이 가득했다.

현대 판타지물의 큰 획을 긋는 영화가 아닐까. 감히 생각해본다. 아름다운 색감, 동화 속 따뜻한 이야기, 어찌 보면 식상하다 비하될지 모를 그 전개조차 '반전'을 쫓으며 영화를 찾아 헤매던 내게 오히려 큰 갈증을 풀어주는 느낌이었다. 편안히 웃으면서 기분 좋게 볼 수 있었던 영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빠지지 않는 센스 있는 구성의 작품이며, 정말 추천할 만 하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니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니 뎁(Johnny Depp)은 1963년(나이 59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영화 <나이트메어>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수상한 교수>, <런던 필드>, <신비한 동물들과 그란델왈드의 범죄>, <오리엔트 특급 살인>,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신비한 동물사전>, <거울나라의 앨리스>, <블랙매스>, <모데카이>, <숲속으로>, <트랜센던스>, <론 레인저>, <다크 섀도우>, <휴고>,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투어리스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퍼블릭 에너미>,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유령신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네버랜드를 찾아서>, <시크릿 윈도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프롬 헬>, <초콜릿>, <슬리피 할로우>, <도니 브래스코>, <가위손>, <플래툰>, <나이트메어>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43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영화 아이콘상, 2012년 제21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프레디 하이모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프레디 하이모어(Freddie Highmore)는 1992년(나이 30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9년 영화 <위민 토킹 더티>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8년 제34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신인배우상, 2006년 제1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신인남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웨이 다운>, <사랑, 스무살>, <더 저니>, <아더와 미니모이1·2·3>, <저스틴>, <아트 오브 겟팅 바이>, <마스터 해롤드>, <토스트>, <아스트로 보이: 아톰의 귀환>, <폭스 테일>,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황금나침반>, <어거스트 러쉬>, <어느 멋진 순간>, <투 브라더스>,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네버랜드를 찾아서> 등이 있다.

방송으로 <굿 닥터 시즌1·3·4·5>, <베이츠 모텔1·2·3·4·5>, <클로스 투 디 에너미> 등이 있다.

오늘 16일(화) 11시부터 13시 2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