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나폴레온 힐 전문가가 부(富)와 성공에 이르는 비밀을 밝히다! 《성공의 법칙》, 영원히 빛날 명저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 황금률 실행이 성공의 지름길!

‘나폴레온 힐 성공연구원’ 원장인 저자 김정수는 많은 사람과 긍정적인 삶의 가치를 함께한다는 생각으로 책을 쓰고 강의를 하는 자타 공인 나폴레온 힐 전문가다. 이 책의 모티브가 된 책은 진정한 오피니언 리더라면 서가에 반드시 꽂혀 있어야 하는 책으로 평가받는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이다.

나폴레온 힐이 세계적인 대성공자 507명의 인터뷰를 토대로 20년간에 걸친 각고의 집필 기간을 거쳐 탄생한 결과물이다. 전 세계에서 나폴레온 힐의 책은 5,000만 부 이상 팔린 초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그 결과 수많은 백만장자를 탄생시킨 명저로 기록되고 있다.

저자 김정수 원장은 《성공의 법칙》의 책 내용이나 사례는 잘 적응할 수 있었으나 명작이 탄생하게 된 이면의 이야기가 궁금했다. 이 부분이 보완되면 두꺼운 명작이라도 쉽고 재미있게 읽히지 않을까 싶어서 원저자인 나폴레온 힐과 대화 형식을 빌려 책의 탄생 배경, 집필할 때의 어려움이나 에피소드 등을 알아보고자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성공의 법칙》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을 설명했으니 일종의 입문서인 이 책과 《성공의 법칙》을 적절히 함께 읽는다면 큰 성취를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황금률(The Golden Rule, 黃金律)이고, 이 책의 핵심 내용이다. 황금률은 인간관계에서 황금처럼 중요하게 받들어야 하는 계명을 말한다. 남의 처지를 내 처지로 바꾸어 생각하고 실천하는 생활방식이다. 사실 황금률이라는 표현을 종종 들어왔어도 이를 진실로 실행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런데 황금률 실행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많은 성공학자가 성공의 개념을 정의했지만 성공이란 행운의 문제가 아니며 오히려 과학이라고 볼 수 있다.

성공한 결과 얻게 되는 돈은 겉으로 보이는 성공이자 성공을 가늠하는 척도일 뿐 결코 성공의 모든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런데도 성공은 흔히 부(富)와 동의어로 인식된다. 사실 어떻게 설명해도 생활에 꼭 필요한 돈이 없다면 우리 삶은 불행하고 힘겨울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성공의 법칙》에 열광하고 이 책이 전 세계적으로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초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을 것이다.

이 책은 《성공의 법칙》의 원저자인 나폴레온 힐이 어떤 과정을 거쳐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 성공철학 연구를 제안받고 세계에서 성공한 507명을 인터뷰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를 저자 김정수 원장이 나폴레온 힐과 만나 대화하는 형식으로 꾸민 책이다.

저자는 마치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눈 것처럼 사실에 기반을 둔 기발한 상상력으로 원저자인 나폴레온 힐에게서 《성공의 법칙》이 나오기까지 모든 얘기를 끌어낸다. 저자가 풀어내는 대화 속으로 끌려 들어가다 보면 마치 그 자리에 함께하는 듯한 재미와 감동을 느끼게 된다.

[사진출처=중앙경제평론사]
[사진출처=중앙경제평론사]

저자 김정수(金正秀)는 많은 사람들과 긍정적인 삶의 가치를 함께한다는 생각으로 책을 쓰고 강의를 하는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통상학과를 졸업했으며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로 공군본부에서 직장생활을 했다.현재는 ‘나폴레온 힐 성공연구원’ 원장으로 있으며 협성대학교와
한국기술경영협회 고급인재개발과정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어떤 좋은 이론이나 멋진 내용도 실제의 성과로 증명되지 않으면 공허하다는 원칙을 가진 그는 스스로 적용해본 자신의 주장 및 체험을 몇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저서로는 《나폴레온 힐과의 대화 거부(巨富)의 성공 비결(중앙경제평론사, 2021.11.20.)》, 《젊은 부자의 수수께끼 부자는 너처럼 안해》, 《4차 산업혁명시대 누가 돈을 버는가》, 《정상을 훔쳐라》, 《습관이 답이다》, 《행동이 답이다》, 《굿바이 흙수저》, 《아웃스탠딩》, 《백만장자 길잡이》, 《빨간 풍선을 찾아라》, 《공부혁명》, 《MCC 성공학 개론》, 《일생의 기회》 등이 있고, 편저로는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