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3월 14일 개봉된 김제영 감독의 <치즈인더트랩(Cheese in the Trap)>은 출연진으로 박해진, 오연서, 박기웅, 유인영 주연, 오종혁, 박산다라, 김현진, 문지윤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51, 네티즌 평점 5.07, 누적관객수 229,005명을 기록한 116분 분량의 멜로영화다. 이 영화는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RISING STAR)에서 수상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치즈인더트랩>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부드러운 미소 뒤에 숨겨진 싸늘한 모습. 피하고 싶은 '유정(박해진)' 선배가 갑자기 나에게 다가와 말을 걸기 시작했다. 함께 밥 먹고, 함께 과제하고, 조별 숙제 핑계로 영화도 보고. 그가 달라진 걸까. 아님 다른 꿍꿍이가 있는 걸까. 아니면 정말 나를? “설아, 나랑 사귈래?” 완벽하지만 위험한 선배의 달콤한 덫에 걸렸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치즈인더트랩(Cheese in the Trap)>은 대학생 홍설이 수상한 선배 유정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둘 사이의 신경전, 그리고 유정의 정체와 본심을 추리해 내는 과정을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치즈인더트랩>이 누적 조회수 11억 뷰라는 기록과 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및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수많은 팬과 마니아를 양성한 네이버 베스트 웹툰 『치즈인더트랩』을 바탕으로 탄생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순끼 작가의 『치즈인더트랩』은 회당 평균 조회수 약 1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웹툰으로 오랜 기간의 연재를 통해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 인기에 힘입어 『치즈인더트랩』은 보이스 웹툰에 이어 tvN 드라마로도 제작되며 월화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국 웨이보 검색수 26억을 돌파하고 웨이보 드라마 차트와 해외 드라마 차트를 석권하며 원작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스릴 넘치면서도 사랑스러운 에피소드들로 명실공히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원작자인 순끼 작가는 “연애나 우정 같은 감정은 사람과 사람만의 문제 뿐 아니라 주변환경에 좌우되는 문제이기도 하기에 그런 것들을 다뤄보고자 그리게 된 작품”라고 밝혔다.

[사진 출처=tvN]
[사진 출처=tvN]

한편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2016년 1월 4일부터 3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tvN에서 방영된 16부작의 월화드라마다. 이윤정 연출, 김남희, 고선희 극본,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손병호, 안길강, 윤복인, 김희찬 등이 출연한 <치즈인더트랩>은 최고시청률 7.1%를 기록했다. 이 드라마는 공식영상, 회차정보, 등장인물, 시청률, 편성정보, 관련앨범까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인기 작품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순끼 작가는 1985년에 태어났으며, 건국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한 만화가다. 2010년 네이버 웹툰에서 장편만화 <치즈인더트랩>으로 데뷔했다. 2014년 오늘의 우리만화 문화체육부장관상, 2013년 알라딘 최고의 만화 2위, 2012년 독자만화대상 3위 등을 수상했다. <치즈인더트랩>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현실 묘사,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표정 및 심리 묘사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림체도 준수하고 깔끔한 편이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네이버 웹툰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웹툰도 드라마도 꼼꼼하게 챙겨보고 간 건 아니었기에 많이 비교할 수 있는 정도로 내용을 알고 있진 않았지만, 시작부터 결말까지 재밌게 보고 왔습니다. 웹툰의 모든 에피소드가 다 담기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사건 몇 개 위주로 스토리가 흘러가서 차라리 이것저것 다 내용 넣은 것 보다는 깔끔하게 영화로 제작됐다고 봅니다.

중간 중간 나오는 배경음악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우 캐스팅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백인호, 인하 남매 이야기도 그렇고 그 외에 다른 캐릭터의 이야기 비중이 적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2시간에 그 많은 이야기를 큰 흐름으로 압축해서 만든 점을 감안하면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오연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오연서는 1987년(나이 35세) 태어났으며,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SAF 연기대상 판타지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4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압구정 리포트(가제)>, <치즈인더트랩>, <국가대표2>, <저스트 프렌즈>, <소중한 날의 꿈>, <여고괴담5>, <울학교 이티>, <울어도 좋습니까?>, <두 사람이다>, <허브> 등이 있다.

방송으로 <이 구역의 미친X>, <겟잇뷰티 2020>, <하자있는 인간들>, <화유기>, <엽기적인 그녀>, <소년24>, <돌아와요 아저씨>, <빛나거나 미치거나>, <왔다! 장보리>, <메디컬 탑팀>, <오자룡이 간다>, <우리 결혼했어요>, <넝쿨째 굴러온 당신>, <동안미녀>, <동이>, <거상 김만덕>, <돌아온 뚝배기>, <드라마시티: 사랑팔아 닷.컴>, <대왕세종>, <히트>, <사랑도 미움도>, <천국보다 낯선>, <성장드라마 반올림#1> 등이 있다.

오늘 26일(금) 10시 20분부터 12시 5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치즈인더트랩(Cheese in the Trap)>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