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0년 11월 24일 개봉된 손재곤 감독의 <이층의 악당>은 출연진으로 한석규, 김혜수 주연, 지우, 김기천, 이용녀, 이장우, 오재균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07, 누적관객수 596,864명을 기록한 115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이층의 악당>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이 집에는 뭔가 수상한 비밀이 있다!”

연주(김혜수)는 매일같이 반복되는 하루가 무료하고 일상에 지쳐있는 까칠한 여자로, 외모 콤플렉스에 사로잡힌 여중생 딸 성아(지우)와 단 둘이 살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된 그녀는 비어있는 2층을 세놓기로 결정한다. 때 마침, 이 평범하지 않은 모녀의 주위를 돌며 그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던 창인(한석규).

자신을 작가라 밝힌 그는 소설을 쓰기 위해 두 달간만 지내겠다며 2층 방으로 이사를 오게 된다. 이 후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던 창인은 모녀가 집을 비우면 1층으로 내려와 무언가를 찾는 듯 수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하고 이를 지켜본 동네 주민들은 그의 정체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영화 <이층의 악당>의 구성은 시작부터 결말까지 의외로 단순하다. 연주가사는 집에 20억을 호가하는 찻잔이 있다는 것! 그리고 창인은 찻잔을 찾기 위해 이층의 세를 들어가 살게 된다. 어찌 보면 단순하고 단조롭다고 여겨질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영화<이층의 악당>에서는 메가톤급 재미는 없지만 소소한 재미를 아주 맛깔스럽게 살려낸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연주와 성아에 매일 되는 신경전 정신과 의사와 연주와의 대화를 듣다보면 어찌 보면 평범해 보이는 일상을 영화<이층의 악당>에서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관객들에게 다가온다. 영화<이층의 악당>의 최고의 명장면은 단연 지하실장면일 것이다.

창인은 찻잔을 찾기 위해 지하실로 들어가지만 빠져 나오기가 쉽지 않다. 빠져나오려고 하면 연주가 들어오고 빠져나오려고 하면 땡땡이를 밥먹듯하는 성아가 다시 들어온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창인의 모습을 보면 관객들은 정말 최고의 웃음을 만끽하실 수 있을 듯하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이층의 악당>은 소소한 잔재미들을 캐릭터만의 색깔로 아주 훌륭하게 소화해낸다. 아마 영화<이층의 악당>을 보시면 모두가 다 하하하 박장대소를 터뜨리지 않을까? 싶다. 영화<이층의 악당>은 억지로 웃기려 하지 않는다. 그저 장면들마다 꼭 필요한 씬을 넣음으로써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출처: 블로그명 rnld****)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석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한석규는 1964년(나이 58세) 서울시에서 태어났으며,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KBS 22기 공채성우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SAF 연기대상 대상, 2016년 SAF 연기대상 10대스타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낭만닥터 김사부1·2>, <WATCHER(왓쳐)>, <비밀의 문>, <뿌리깊은 나무>, <호텔>, <까레이스키>, <서울의 달>, <파일럿>, <아들과 딸>, <여명의 눈동자>, <우리들의 천국> 등이 있다.

영화로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 <우상>, <프리즌>, <상의원>, <파파로티>, <베를린>, <이층의 악당>, <백야행: 하얀 어둠 속을 걷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구타유발자들>, <음란서생>, <미스터 주부퀴즈왕>, <그때 그사람들>, <주홍글씨>, <이중간첩>, <텔미썸딩>, <쉬리>, <8월의 크리스마스>, <접속>, <넘버 3>, <초록물고기>, <은행나무 침대>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김혜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혜수는 1970년(나이 52세) 태어났으며, 1986년 영화 <깜보>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내역으로 2020년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특별상, 2019년 제55회 백상예술대상 바자 아이콘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하이에나>, <시그널>, <직장의 신>, <즐거운 나의 집>, <한강수타령>, <장희빈>, <황금시대>, <국희>,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복수혈전>, <미스 & 미스터>, <사과꽃 향기>, <곰탕>, <사랑과 결혼>, <파일럿>, <마포 무지개>, <장미빛 인생>, <순심이>, <춘향전>, <한지붕 세가족>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내가 죽던 날>, <국가부도의 날>, <미옥>, <굿바이 싱글>, <시그널>, <차이나타운>, <관상>, <직장의 신>, <도둑들>, <이층의 악당>, <즐거운 나의 집>, <스타일>, <모던 보이>, <열한번째 엄마>, <좋지 아니한가>, <타짜>, <분홍신>, <얼굴 없는 미녀>, <장희빈>, <쓰리>, <신라의 달밤>, <닥터 K>, <닥터 봉> 외 다수가 있다.

오늘 30일(화) 9시 10분부터 11시 40분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이층의 악당>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