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백사대전(白蛇傳說, White Snake)>은 2011년 중국과 홍콩에서 제작되고, 2011년 11월 17일 한국에서 개봉된 정소동 감독의 판타지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이연걸(법해), 황성의(백소정), 비비안 수, 임봉(허선) 주연, 채탁연, 문장, 강무, 두문택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02, 106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다음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백사대전>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약초상이던 허선(임봉)은 아내 백소정(황성의)을 위해 악귀를 쫓는다는 술을 만들지만, 그 술을 마신 백소정은 악귀의 모습으로 변하고 만다. 진산사의 대법사 법해(이연걸)는 세상을 돌아다니며 인간 세상에 나와 있는 마귀와 요괴들을 봉인하는 임무를 맡고 있던 중 잠시 그 곳에 들렀다가 마을에 악귀가 있음을 직감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금기된 사랑이 불러온 세상의 혼란 천하를 구하기 위한 거대한 대결이 시작된다!”

영화 <백사대전>은 1993년 서극 감독, 왕조현, 장만옥, 조문탁 주연의 <청사>를 새롭게 제작한 작품이다. 인간과 요괴와의 사랑을 색다르게 표현한 판타지액션영화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영화 <백사대전>과 <청사>는 전체적인 내용은 비슷하다. 요괴에 해당하는 천년 묵은 백사 백소정과 5백년 된 청사 소청. 언니와 동생쯤으로 구분되는 이 둘은 전작에서는 동생 소청에게 좀 더 중점을, 금작에서는 언니 백소정에게 좀 더 중점을 둔듯하여 제목을 달리하였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 전체적인 부분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인간세상으로 내려온 백소정과 소청은 우연찮게 각각 남자들을 만나게 되는데, 소정은 허생이라는 순수하지만 사람을 돕는 약제사를 만나게 된다. 소청은 법해의 제자를 만나게 되는데, 이 제자 역시 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인간과 요괴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절절한 러브스토리 <천녀유혼> <화피> 등이 딱 떠오르는데, 당시 유행했던 요괴와 인간간의 러브스토리이자, 그 안에서 우러나오는 선과 악의 경계선적인 의문이 영화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했다. <청사>에서는 사랑이야기와 더불어 선과 악의 경계선에 대해 좀 더 깊은 물음을 구했다면, <백사대전>은 절절한 러브스토리와 함께 스케일 커진 CG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이 다소 차이가 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백사대전>은 국내 제목이긴 해도(원제는 백사전설) 스케일이 커졌음을 느낄 수 있다. 1200컷의 엄청난 분량의 CG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뒤덮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반에 가서는 백사와 청사, 법해(이연걸)가 허생을 두고 바다의 해일까지 덮치며 스케일 크게 전투하는 장면이 나온다. 츠나미를 연상시키는 해일장면은 꽤 놀랄만하며, 곳곳의 자연스러운 CG배경 등은 영화의 세계성을 더욱 넓히기도 해주었다.(출처: 블로그명 kami****)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연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연걸(리롄제, 李连杰)은 1963년(나이 59세) 중국에서 태어났으며, 1979년 영화 <이연걸의 소림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미국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2010년 CMA 앤드아시안인플루엔셜어워드 아시아 최고 영향력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뮬란>, <공수도>, <봉신연의: 영웅의 귀환>, <익스펜더블1·2·3>, <불이신탐>, <타이치0>, <용문비갑>, <백사대전>, <미이라3: 황제의 무덤>, <포비든 킹덤: 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 <워>, <명장>, <무인 곽원갑>, <더독>, <크레이들 투 그레이브>, <영웅: 천하의 시작>, <더원>, <키스 오브 드래곤>, <로미오 머스트 다이>, <이연걸의 히트맨>, <리썰웨폰4>, <황비홍: 서역웅사>, <흑협>, <이연걸의 정무문>, <의천도룡기>, <태극권>, <황비홍: 천하무인>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황성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황성의(황셩이, 黃聖依)는 1983년(나이 39세) 중국에서 태어났으며, 2005년 중국 난런좡(포힘매거진) 선정 아시아최고섹시배우로 선정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빙봉협: 시공행자>, <대폭격>, <탁산전가>, <빙봉협: 중생지문>, <궁>, <사신기>, <원 나잇 투 비 스타>, <여인여화>, <길 위에서>, <수망자: 죄악미도>, <백사대전>, <쿵푸허슬>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비비안 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비비안 수(徐若瑄, Vivian Hsu)는 1975년(나이 47세) 타이완에서 태어난 가수 겸 영화배우다. 1991년 그룹 ‘소녀대’와 1997년 그룹 ‘블랙 비스킷’ 멤버로 활동했다. 2007년 중국영화미디어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영화로는 <인면어: 저주의 시작>, <섹스 어필>, <완미가처168>, <비 내리는 소리를 듣다>, <워리어스 레인보우1·2>, <화룡대결>, <마더2호>, <악마의 오른손>, <72소시사도니>, <신천생일대>, <여시상동거>, <백사대전>, <배저니도무>, <줄리엣>, <소년성해>, <전성열련>, <쉬즈 더 원>, <운수요>, <원 라스트 댄스>, <인어 둬둬>, <엑시덴탈 스파이>, <영웅>, <유맹학생>, <협도정전>, <마귀천사> 외 다수가 있다.

오늘 6일(월) 21시 8분부터 23시 16분까지 Mplex에서 영화 <백사대전>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