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하는 이영권 교수(우) [사진출처=대한민국브랜드협회 생방송 캡처]
수상하는 이영권 교수(우) [사진출처=대한민국브랜드협회 생방송 캡처]

[한국강사시문 김효석 기자] 단국대학교 I-다산 LINC+사업단 교수이자 사단법인 프레젠터협회 이사인 이영권 교수가 지난 11월 30일에 국회 교육 위원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영권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던 지난해 12월부터 '이영권의 공개 세미나'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상에서 매주 무료 강의를 개설하여 현재까지 24편이 넘는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 교수의 이 헌신은 팬데믹으로 우울해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많은 중년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은 것이다.

(사) 대한민국 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가 주최·주관하고 중소 벤처기업부,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이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ESG 경영 대상 시상식에는 정부 기관, 국내 기업, 해외 기업, 학계, 문화예술계 등 국내외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고, 민병덕 국회의원,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학장 겸 경제대학원 원장 이두원, 학교법인 단국대학 상임 이사 방장식,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 이세건, (사) 한국프레젠터 협회 김효석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나 이영권은 스스로의 해냄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존재한다.”라는 인생 사명선언문을 가지고 있는 이 교수는 앞으로도 '이영권의 공개 세미나'를 무료로 계속 이어갈 것이며, 디지털화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중년분들에게 '1:1 맞춤형 컨설팅'을 더욱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