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미국 미주리주 St. Louis 교외의 Webster Groves에 위치한 웹스터대학교는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예술 및 과학대학, Leigh Gerdine 미술대학, George Herbert Walker경영 및 기술대학, 커뮤니케이션대학, 교육대학이 유명하고, 스위스, 호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 24개 나라에 해외 캠퍼스 또는 제휴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유명 사립대학교이다.

이 대학교는 싱가포르 교육기관인 PSB ACADEMY와 제휴로 2022년 1월에 경영학과를 개설할 예정이다. 차후 사이버보안 석사과정이 계획되어 있으며 점차로 다양한 전공을 싱가포르 캠퍼스에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PSB ACADEMY는 싱가포르 교육기관으로 주로 외국의 주요대학들과 제휴해 그 대학들의 학사 및 석사과정을 싱가포르 학생 및 외국유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대학으로 호주 뉴캐슬대학교, 라트로브대학교 영국 코벤트리대학교, 에딘버러내피어대학교 등이며 이번 미국 웹스터대학교가 제휴된 것이다.

이번에 개설된 웹스터대학교의 경영학 학사과정(Bachelor of Science in Business Administration)은 전 과정 본교 교수들이 참여하며 총 학습 기간은 3년과정으로 본교보다 1년 단축되며 입학은 1년에 3회 1, 5, 8월로 학비는 총 과정동안 약 4,700만원이다. 전 과정 수료 후 본교와 동일한 학위와 졸업장을 수여하게 된다.

이 과정에 입학자격은 한국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합격자로 내신성적 및 공인영어성적(IELTS 6.0), 영문에세이 그리고 추천서이다. 고등학교 2학년이상 수료자는 PSB ACADEMY 파운데이션과정 수료 후 입학도 가능하다.

싱가포르 웹스터대학교 PSB 아카데미과정은 학생들과 교수진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글로벌화된 국가의 역동적인 경제환경에서 배울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전 세계 웹스터 학생들, 교수진 및 파트너들 간의 협업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교육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교육방법은 학생들이 대학 내 그리고 다른 지역의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서양과 아시아 관점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해 다재다능한 글로벌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관련해 대학 입학 및 장학생 선발 등의 내용은 한국 대표사무소인 싱준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