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원더휠(Wonder Wheel)>은 2017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8년 1월 25일 한국에서 개봉된 우디 앨런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케이트 윈슬렛, 저스틴 팀버레이크, 주노 템플, 제임스 벨루시 주연, 맥스 카셀라, 스티브 쉬리파, 잭 고어, 토니 시리코, 데이빗 크럼홀츠, 제네바 카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99, 네티즌 평점 7.72, 누적관객수 21,884명을 기록한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원더휠>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꿈처럼 환상적인 뉴욕, 코니 아일랜드. 웨이트리스로 일하는 지니는 해변의 안전요원 믹키와 사랑에 빠진다. 예상치 못한 캐롤라이나가 등장하며 ‘코니 아일랜드’ 에서 우연처럼 만난 세 남녀의 엇갈리는 로맨스가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원더휠(Wonder Wheel)>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코니아일랜드에서 우연처럼 만난 세 남녀의 엇갈리는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파리, 바르셀로나, 로마, 할리우드, 뉴욕 등 전 세계 워너비 도시의 매력을 영화 속에 아름답게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우디 앨런 감독이 <원더 휠>로 자신의 고향 뉴욕으로 컴백, 환상적인 뉴욕 빈티지 로맨스를 탄생시켰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거장 우디 앨런 감독이 매혹적인 도시 파리를 배경으로 예술의 황금기인 1920년대의 예술가들과 조우하고 세기를 초월한 타임슬립 로맨스를 펼친 ‘미드나잇 인 파리’의 흥행을 시작으로, 로마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며 우디 앨런 감독 특유의 위트와 유머를 녹여낸 ‘로마 위드 러브’, 남프랑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마술사와 심령술사의 로맨스를 그린 ‘매직 인 더 문라이트’까지 유럽의 매력을 스크린에 담아내며 사랑을 받았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어 ‘카페 소사이어티’를 통해 눈부시게 찬란한 할리우드와 뉴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남녀의 꿈같은 로맨스를 그리며 국내 흥행에 성공했다.

영화 제작진은 <원더 휠>이 한동안 유럽 배경의 작품 활동을 계속하던 우디 앨런 감독이 오랜만에 자신의 고향인 뉴욕으로 돌아와 촬영한 작품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뉴요커’ 우디 앨런 감독의 선택은 1950년대 낭만이 고스란히 담긴 뉴욕 근교의 유원지 코니 아일랜드로, <원더 휠>을 통해 그는 도시 시리즈의 결정판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꿈처럼 환상적인 유원지 ‘코니 아일랜드’에서 만난 세 남녀의 엇갈리는 사랑을 그린 뉴욕 빈티지 로맨스 <원더 휠>의 배경인 뉴욕의 코니 아일랜드는 우디 앨런 감독의 특별한 애정이 담긴 장소이다.

우디 앨런 감독은 “영화의 제목 <원더 휠>은 지니의 집에서 보이는 ‘코니 아일랜드’의 대관람차 이름이다. 나는 ‘코니 아일랜드’에 가면 언제나 깊은 인상을 받았다. 다채로운 사람들이 모여있고 복잡한 일들이 벌어지는 곳이기에 극적인 이야기의 배경으로 삼으면 강렬한 분위기를 낼 거라 생각했다”라고 밝혀, 우디 앨런 감독표 뉴욕 빈티지 로맨스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케이트 윈슬렛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케이트 윈슬렛은 1975년(나이 47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0년 TV영화 'Shrinks'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할리우드 대표 여배우로 자리 잡았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6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2016년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아바타2>, <나야 레전드 오브 더 골든 돌핀>, <프렌즈: 둥지탈출>, <원더 휠>,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트리플9>, <블루밍 러브>, <컨테이젼>,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이터널 선샤인>, <데이비드 게일>, <쥬드>, <햄릿>, <센스 앤 센서빌리티>, <타이타닉>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2일(수) 20시 40분부터 22시 45분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원더 휠(Wonder Wheel)>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