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은 2020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20년 1월 8일 한국에서 개봉된 스티븐 개건 감독의 코믹판타지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닥터 두리틀) 주연, 안토니오 반데라스, 라미 말렉, 톰 홀랜드, 마리옹 꼬띠아르, 마이클 쉰, 옥타비아 스펜서, 쿠마일 난지아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12, 네티즌 평점 6.63, 누적관객수 1,607,082명을 기록한 101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젠체 관람가다.

영화 <닥터 두리틀(Dolittle)>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동물들과 함께 놀라운 여행을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 블록버스터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닥터 두리틀>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어떤 위험이 따르더라도 우린 함께 하는 거야”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간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어진 시간 안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신비의 섬을 찾아내야만 하고, 두리틀은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닥터 두리틀>은 휴 로프팅 저자의 『돌리틀 선생의 바다여행』을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 책은 위대한 박물학자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들은 돌리틀 선생이 조수인 토미와 검둥이 왕자 밤포, 그리고 다른 동물들을 데리고 섬으로 간다는 내용으로 미국 '뉴베리상'을 수상했다.

원작자인 휴 로프팅은 영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아동문학가로 활동했다. 원래는 토목기사였으나, 제1차 세계대전 참전 중에 자신의 아이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편지로 돌리틀 선생 이야기를 적어 보냈고, 전쟁이 끝난 후 1920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돌리틀 선생 아프리카로 간다>가 세상에 알려졌다. 그 후 풍부한 재치와 매력이 가득 찬 사랑스러운 돌리틀 선생님과 그의 식구들은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 12권의 책으로 계속 출간되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아이어맨>과 <어벤져스> 시리즈 이후 진정한 가족과 사랑, 인생을 위한 모험에 대한 의미를 전세계 남녀노소 세대불문 영화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에 함께 여정을 떠나고자 했다. 이에 영화 속에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열연한 닥터 두리틀은 사랑하는 이를 잃고 세상과 단절한 특별한 능력의 수의사로 등장,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의미를 놀라운 모험 속에 담아내도록 노력했다.

실제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인생의 나락에서 아내 수잔 다우니를 만나 새롭게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세기의 커플 스토리로 유명하다. 영화에서도 이들의 자전적 이야기가 투영될 만큼 영화는 남다른 의미와 재미를 전달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는 1965년(나이 58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70년 영화 <파운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45회 E!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영화부문 올해의 남자 스타, 2015년 제24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셜록홈즈3>, <닥터 두리틀>,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아메리칸 셰프>, <아이언맨3>, <어벤져스>, <셜록홈즈: 그림자 게임>, <듀 데이트>, <셜록홈즈>, <솔로이스트>, <인크레더블 헐크>, <조디악>, <스캐너 다클리>, <굿나잇 앤 굿럭>, <도망자2> 외 다수가 있다.

오늘 8일(토) 21시부터 23시 10분까지, 오는 9일(일) 13시 10분부터 15시까지 OCN에서 영화 <닥터 두리틀>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