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김성은, 조우종 출연: 최나야 교수, 가수 개리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2일(수) 19시 50분 EBS1 <문해력 유채원>에서는 “요리에 문해를 섞어주세요” 편이 방송된다.

매일매일 하루 세 번 접하는 요리! 요리로 재미있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다면? 오감을 사용하여 한글을 익히는 비법을 공개한다.

재미있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요리! 매일매일 음식을 먹으며 요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이보다 좋은 문해 활동은 없다! 요리 책을 읽으며 레시피를 익히고, 레시피에 따라 요리를 해 보며 익히는 한글.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요리 활동이 아이들의 언어 자극에 큰 도움이 된다는데?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요리에서만 쓰이는 단어로 어휘력 향상은 물론, 어려운 기구의 이름까지 척척 배울 수 있다고. 더불어 대부분의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합성어 만들기! 하지만 <문해력 유치원>에서 배우면 다르다? 과자 이름을 이용해 합성어 만들기부터, 직접 먹어보며 한 번 더 익히기까지!

<문해력 유치원> 9부에서는 한글 학습을 어려워했던 규빈이와 나예의 활약상이 돋보인다. 누구보다도 큰 목소리로 수업에 적극 참여하고, 어려운 단어까지 척척 따라하는 규빈이. 모두가 어려워하는 합성어도 손쉽게 만들고, 요리 수업을 잘 따라온 나예까지! 한글을 어려워했던 두 아이의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다.

12일 방송되는 <문해력 유치원> 9부에서는 가수 개리가 출연한다. 개리는 이제 막 6살이 된 하오의 이야기로 같은 또래의 아이들을 둔 MC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더불어 하오와 함께 <문해력 유치원> 친구들처럼 직접 요리를 해 보며 다양한 언어를 익히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

<문해력 유치원 9부 요리에 문해를 섞어주세요>는 1월 12일 19시 50분 EBS1에서 방송한다.

※ EBS1 <문해력 유치원> 정보: 48~60개월 사이의 유아 문해력 교육법을 관찰 리얼리티 형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으로 조우종, 김성은이 진행을 맡고 있다.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따라 매주 수요일 19시 5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