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린티비, 꾸준로그 공부 콘텐츠 中
▲ 소린티비, 꾸준로그 공부 콘텐츠 中

[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교육출판 전문 기업 지학사(대표 권준구)가 다가오는 신학기를 준비하는 중, 고등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다수의 교육 유튜브 채널들과 협업한 공부 콘텐츠를 공개했다. 중, 고등학생들의 과목별 공부 고민을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시선에서 명쾌하게 담아낸 것이 이번 영상들의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연, 고대 재학생 크리에이터들이 공부 및 입시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채널 ‘연고티비’와 함께 제작한 ‘수학 4등급에서 안 오르는 이유’가 업로드됐다. 이 영상은 업로드 당일 1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을 정도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후 15.4만 명의 구독자를 지닌 ‘소린티비’와 ‘서울대생의 국어 문법 공부법’을, 외대생 유튜버 ‘꾸준로그’와 ‘겨울방학 사, 과탐 공부법’을, 수능 국어 전문 유튜버 ‘순살국어’와 ‘초심자를 위한 고전문학 교재 추천’을, 서울대생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는 ‘스튜디오S’와 ‘서울대생의 사, 과탐 공부법’을 최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들에서는 과목별 공부 이론뿐만 아니라 지학사의 대표 수학 문제집 ‘풍산자’, 개념부터 정리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사, 과탐 개념서 ‘개념풀’, 수능까지 가져가는 국어 문법 문제집 ‘개념있는 국어문법’과 국어 신간 교재인 ‘최우선순-고전문학 분석편’을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팁도 만나볼 수 있다.

지학사 전략마케팅팀 최은경 마케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무엇일지 고민해 나갈 것이며, 여러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과 만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