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도서관이 오는 2월 6일부터 청소년 대상 경제 특강 「청소년을 위한 경제 처음공부」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루 5분 부자노트』의 저자인 금융경제교육 전문가 윤성애 작가를 초청하여 2월 6일에는 청소년 재무설계에 관한 내용으로 생애 필요 자금, 합리적 소비, 주택 마련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월 13일에는 저축과 투자, 주식 등에 관해 다룬다.

이번 청소년 맞춤형 경제 특강은 금융문맹률을 낮추고 청소년기 올바른 경제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경제 개념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경제 공부 입문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은 1월 24일(월)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출처=고양시청]
[사진출처=고양시청]

한편 대화도서관은 지속적으로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활동을 펼쳐왔으며 새해에도 청소년들의 관심사, 독서활동, 진로탐색과 관련된 다채로운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성애 작가(프로필/도서)는 금융감독원 인증 금융교육 전문강사로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강사,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 경북대학교 경제교육연구소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 강사 등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 초, 중, 고등학교, 시민대학, 도서관, 문화센터, 기업, 공공기관, 영천상공회의소 등에서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연 100회 이상 경제 강의를 진행한다. 기획재정부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 『하루 5분 부자노트』, 『돈 없어도 나는 재테크를 한다』 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