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웨이 다운(Way Down)>은 2020년 스페인에서 제작되고, 2021년 3월 11일 한국에서 개봉된 자움 발라구에로 감독의 범죄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프레디 하이모어, 리암 커닝햄, 샘 라일리,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 팜페 얀센 주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00, 네티즌 평점 7.55, 누적관객수 14,513명을 기록한 118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웨이 다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인양 사업을 하는 '월터'는 깊은 바닷속에서 보물 좌표가 새겨진 동전을 발견한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스페인 정부에게 빼앗기고, 동전이 스페인 은행에 있는 금고로 옮겨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0년 전 최고의 공학자들에 의해 완성된 후 형태를 비롯 어떠한 원리로 작동되는지 알 수 없어 난공불락이라 불리는 스페인 은행의 금고. 해답은 물론 문제조차도 알 수 없는 '월터'는 동전을 되찾기 위해 비상한 두뇌를 지닌 대학생 '톰'을 섭외하고, 금고의 기술적 문제에 대해 순수한 흥미를 느낀 '톰'은 팀에 합류한다.

주어진 시간은 월드컵 결승전이 펼쳐지는 105분. '톰'은 19세기 완성된 금고의 비밀을 밝혀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삼엄한 감시를 피해 리더, 레이더, 인사이더, 픽서, 그리고 해커, 5명의 팀원들과 함께 동전을 되찾아야 하는데, 그들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프레디 하이모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프레디 하이모어(Freddie Highmore)는 1992년(나이 31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9년 영화 <위민 토킹 더티>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8년 제34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신인배우상, 2006년 제1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신인남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웨이 다운>, <사랑, 스무살>, <더 저니>, <아더와 미니모이1·2·3>, <저스틴>, <아트 오브 겟팅 바이>, <마스터 해롤드>, <토스트>, <아스트로 보이: 아톰의 귀환>, <폭스 테일>,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황금나침반>, <어거스트 러쉬>, <어느 멋진 순간>, <투 브라더스>,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네버랜드를 찾아서> 등이 있다.

방송으로 <굿 닥터 시즌1·3·4·5>, <베이츠 모텔1·2·3·4·5>, <클로스 투 디 에너미> 등이 있다.

오늘 2일(수) 15시 20분부터 17시 3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웨이 다운>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