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준 박사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김동준 박사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윤코치연구소는 이번에 김동준 박사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여정 1기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 여정은 국내외 최초 innoCatalyst이자 창의/혁신/협업 분야의 Catalyst인 김동준 박사와 함께 윤영돈 코치, 이강준 아나운서, 윤용운 원티드 팀장 등이 진짜 공부하고 싶은 분들이 어렵게 뭉쳤다.

단순히 책을 읽고 토론하는 것을 넘어 리더분들과 책을 읽고 질문하고 답변하며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네트워킹을 얻을 수 있는 모임이다. 책을 읽고 싶은데 막상 혼자서 읽기에는 버거울 때가 있다. 책 속에서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 애벌레에서 나비로 깨어나서 협력과 재미, 경험과 공감이 중심이 되는 ‘독서토론’을 통해 성장하고 나아갈 리더를 선착순 모집한다.

김동준 박사는 국내 최초 이노캐털리스트로서 삼성전자 VIP센터 가치혁신 파트장을 역임하고, 현재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이자. (사)한국TOC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혁신, 창의력, 문제해결, 발상, 전략, 모델, 가치, 컨셉, UX/CX 등을 하고 있으며, 세종도서 교양부분에 선정된 [미래를 만드는 기업은 어떻게 일하는가] 등 다수 저자이다. TRIZ 전문가(MATRIZ Level 3, IM Innovation Master)이자 TOC경영 전문가/컨설턴트(한국TOC협회)이기도 하다. ’보르도TV ’등 60여개 전략/혁신 프로젝트 수행하고, 삼성전자, 삼성SDS, LG전자, 현대자동차, SK, CJ, 아모레퍼시픽, KB 外 대기업 대상 강의, 워크샵, 자문/고문, 코칭 등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동준 박사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김동준 박사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크리에이티브 여정은 독서토론 길잡이가 될 전망이다. 앞으로 책을 읽고, 3가지 질문을 뽑아서 질문하고, 각자의 생각을 토론한다. [책을 지적 자본으로 바꾸는 10가지 습관 - 독습]의 저자 윤영돈 코치는 한 사람이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모여서 집단지성의 힘을 깨닫고 함께 성장하는 모임을 강조한다.

[나를 위한 12주간의 창조성 워크숍- 아티스트 웨이]를 통해서 창조성을 깨우고,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 에릭 슈미트가 직접 공개하는 구글 방식의 모든 것]을 통해서 세계적인 구글의 일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순서 파괴 - 지구상 가장 스마트한 기업 아마존의 유일한 성공 원칙]을 통해서 기존 방식을 혁신하고, [규칙 없음 - 넷플릭스, 지구상 가장 빠르고 유연한 기업의 비밀]을 통해서 새롭게 뜨고 있는 기업들의 성공 노하우를 알 수 있다.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사진출처=윤코치연구소]

이 독서토론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책을 읽고 질문하고 서로 답하며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게다가 수준높은 인적 네트워크를 얻게 된다. 기간은 2022년 2월 부터 7월까지 활동하고, 참가대상은 그룹을 이끌고 리더로서 활동하시는 분, 독서토론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분

꾸준하게 참여해 사업적으로 성과를 내고 싶은 분,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웨비나으로 진행되고 마지막에는 네트워킹도 진행될 예정이다. 모임일정은 매달 네 번째 화요일, 20시 ~ 22시에 진행하면서 1회차 2022년 2월 22일(화)에 [독습]으로 시작된다. 2월 11일까지 얼리버드 50% 할인을 하고 있다. 자세한 상황은 윤코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