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은 경청이다. 경청은 존경과 사랑의 표현이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30일(화) 쉐르빌파라다이스연수원(경기 양평)에서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통장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명강사 파견으로 유명한 한국강사에이전시 소속의 한광일 명강사가 초청되어 ‘힐링 소통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특강에서 한광일 명강사는 “행복하고 성공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솔선수범하여야 하며 나 자신부터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 그리고 소통은 경청이고 경청은 존경과 사랑의 표현이다”라며 경청과 친절을 강조했다.

한편 한광일 강사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세계왕대회 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박사를 수료했다.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3년째(현재 1020회) 매주 화요일 2시, 3시에 서울 남영역 근처 국제웃음치료협회 강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3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700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