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더티 댄싱(Dirty Dancing)>은 1987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1988년 1월 1일 한국에서 개봉된 에밀 아돌리노 감독의 로맨스작품이다. 출연진으로 패트릭 스웨이지, 제니퍼 그레이, 제리 오바치, 신시아 로즈 주연, 켈리 비숍, 제인 브룩커, 로니 프라이스, 맥스 캔터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03을 받은 100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이 영화는 2007년 11월 23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더티댄싱>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1963년 여름, 베이비(Baby Houseman: 제니퍼 그레이 분)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17세의 프란시스는 의사인 아버지 제이크(Jake Houseman: 제리 오바하 분)와 어머니 마조리(Marjorie Houseman: 켈리 비솝 분), 그리고 언니 리사(Lisa: 제인 브루커 분)와 함께 아버지의 친구가 경영하는 켈러만 산장(Kellerman's Mountain Villa)으로 피서를 떠난다.

그곳에는 같은 또래의 젊은이들이 많이 있어 저녁이면 댄스 파티를 즐기곤 하지만 어딘지 틀에 박힌 파티가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다가 산책 도중 우연히 숲속 산장에서 젊은이들의 기괴한 댄스 파티를 발견하다. 기성세대에서는 볼 수 없는 음란한 율동의 춤, 소위 더티 댄싱이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곳에서 베이비는 낮에 본 핸섬한 댄스 교사 자니(Johnny Castle: 패트릭 스웨지즈 분)와 그의 파트너인 페니(Penny Johnson: 신시아 로즈 분)가 추는 춤에 그만 매료된다. 그런데, 우연히 페니가 그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로비(Robbie Gould: 맥스 캔터 분)라는 예일대생과의 관계로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낙태 수술할 250달러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것도 알게 된다. 베이비는 아버지에게 돈을 빌려 건네주자, 처음엔 거절하지만 그의 호의를 고마워하는데.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페니가 수술을 받아야 할 시간에 대신 춤을 추게 된 베이비는 자니와 연습을 거듭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페니가 돌파리 의사에게 위험한 수술을 받아 사경을 헤메자 베이비는 의사인 아버지를 데려와 위기를 모면하지만 아버지의 감시를 받게 된다. 더구나 자니가 사장의 오해를 받는 것을 보다 못해 자신과의 관계를 말해 아버지의 실망을 사게 되고, 자니도 해고되어 그곳을 떠나게 된다.

피서 마지막 날 파티에서, 쓸쓸히 공연을 지켜보던 베이비에게 떠났던 자니가 느닷없이 나타나 두 사람은 그동안 금기시 되어왔던 더티댄싱을 추게 된다. 이를 황홀히 지켜보는 홀안의 사람들은 모두 댄스에 합류하게 되고, 제이크는 그동안 페니를 임신시켜 위험한 낙태 수술까지 가게 했다고 생각한 자니의 오해가 풀리자 그에게 사과를 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지난 80년대는 정말이지 영화를 좋아하고 팝을 좋아했던 분들에겐 정말 행복했던 시대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왠만한 영화들은 다들 그럴듯한 OST를 항상 겸하고 있었으며 영화의 성공과 함께 OST도 빌보드지의 상위권을 수놓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영화의 주제곡 또한 상업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그 속에 수록되었던 많은 노래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도 영화 자체의 성공에 비하면 그다지 놀랄만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당시 고작 6백만 불의 제작비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월드와이드로 무려 2억 달러가 넘는, 말 그대로 초대박을 이루어 냅니다.(출처: 블로그명 koh1****)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패트릭 스웨이지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패트릭 스웨이지(Patrick Swayze)는 1952년 미국에서 태어나 2009년 나이 58세에 사망한 영화배우로 1979년 영화 <스케이트 타운 USA>로 데뷔했다. 영화로는 <폭풍 속으로>, <사랑과 영혼>, <더티 댄싱1·2>, <파우더 블루>, <점프>, <크리스마스 인 원더랜드>, <키핑 멈>, <PM 11:14>, <조지 앤 더 드래곤>, <그린 드래곤>, <애비 싱어>, <도니 다코>, <리노의 하룻밤>, <러빙 유>, <블랙 독>, <세가지 소망>, <시티 오브 조이>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더 비스트>가 있다.

오늘 14일(월) 15시 35분부터 17시 35분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더티댄싱>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