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메가스터디교육그룹 ㈜아이비김영 진로진학연구소 마이진로는 지난 12일 개최되었던 ‘검정고시 대입, 시나리오별 준비전략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개최된 마이진로의 2023학년도 검정고시 설명회는 90분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었으며 검정고시생, 학부모, 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 이상이 사전 신청했고 오프라인 50명, 동시간 접속 200명, 밴드 가입 300명을 기록하며 검정고시 대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2023학년도 최신 입시 트렌드, 대입 전형 소개, 검정고시 맞춤 전형, 전형 준비별 시나리오 전략 등의 검정고시생에 특화된 대입설명회로 진행되었고, 검정고시 준비생을 위한 후속 대입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진로 임형욱 소장은 “검정고시생의 대입 정보는 제한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같은 검정고시 성적의 점수라도 합격 대학의 갭이 크다”고 전하며, “평소 검정고시 대입에 정보수집에 적극적이어야만 균형적인 준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마이진로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마이진로 컨설팅센터에서는 검정고시생을 위한 대입 면접특강, 비교과 점검 이벤트, 학과 계열별 온라인 간담회 등을 개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