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The Time Traveler’s Wife)>는 2009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9년 10월 28일 한국에서 개봉된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의 로맨틱판타지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에릭 바나, 레이첼 맥아담스 주연, 알렉스 페리스, 론 리빙스턴, 미쉘 놀든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29, 누적관객수 730,934명을 기록한 107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이 영화는 2017년 3월 23일 한국에서 재개봉되기도 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그’가 첫사랑인 여자. ‘그녀’가 마지막 사랑인 남자. 시간 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 혼자가 익숙해진 어느 날 아침 햇살처럼 빛나는 그녀 ‘클레어’를 만난다. 어릴 적 우연히 시간 여행자를 만난 여자 ‘클레어’. 그와의 만남을 기다려온 어느 날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헨리’를 만난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당신이 있는 시간으로 돌아갈게.”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는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와 그를 기다리는 여자 ‘클레어’의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로맨스판타지작품이다. 이 영화는 ‘시간여행’이라는 판타지적 요소와 운명적 사랑의 결합을 통해 매혹적인 러브스토리를 선사하며, 어디로 갈지 자신도 모르는 채 시간여행을 하는 ‘헨리’와 평생에 걸쳐 그를 사랑하는 ‘클레어’의 사랑은 보는 이로 하여금 안타까움과 애절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영화 제작진은 제작사 Plan.B의 ‘브래드 피트’가 소설 [시간여행자의 아내]의 판권을 샀을 때 과연 누가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와 그를 기다리는 여자 ‘클레어’를 연기하게 될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첫째, 전세계 500만 독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캐스팅이어야 했다. 둘째, ‘헨리’와 ‘클레어’를 연기하는 배우는 누가 보아도 매력적인 외모를 지녀야 함은 물론이고 셋째, 외로움을 간직한 세월의 깊이를 표현할 줄 아는 배우여야 했다. 그러던 중 브래드 피트는 전작 <트로이>에서 ‘헥토르’를 통해 온화한 카리스마로 압도적인 연기를 선보인 ‘에릭 바나’와 <노트북>으로 단숨에 멜로퀸으로 떠오른 ‘레이첼 맥아담스’를 떠올렸다.

‘에릭 바나’의 신뢰감을 주는 갈색 눈동자, 부드러운 미소는 제작자 브래드 피트가 상상한 시간여행자 ‘헨리’의 모습이었다. 부러질 듯한 가녀린 몸매, 싱그러운 미소가 매력적인 레이첼 맥아담스는 고요함 속에서도 당당함을 잃지 않는 ‘클레어’에 적격이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 속 ‘헨리’의 시간여행은 시간여행을 통제할 수 없다는 점과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점에서 기존 시간여행자들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적어도 누구나 꿈꾸는 달콤한 능력은 아니다. 알몸으로 낯선 곳에 떨어져 경찰에 쫓기는 장면이나 운명을 바꿀 수 없기에 엄마의 죽음을 수백 번 반복해서 지켜봐야만 하는 장면에서는 차라리 아픔을 간직한 고된 수행자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처럼 시간여행은 그에게 끝없는 무력감을 주기도 한다. 헨리가 시간여행을 하는 장면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이 모든 점이 반영되어야 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레이첼 맥아담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레이첼 맥아담스(Rachel Anne McAdams)는 1978년(나이 45세) 캐나다에서 태어났으며, 요크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고, 2001년 드라마 <샷건 러브 돌스>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게임 나이트>, <디서비디언스>, <닥터 스트레인지>, <트루 디텍티브 2>, <알로하>, <스포트라이트>, <에브리띵 윌 비 파인>, <사우스포>, <모스트 원티드 맨>, <어바웃 타임>, <투 더 원더>, <패션, 위험한 열정>, <서약>, <미드나잇 인 파리>, <셜록 홈즈>, <시간 여행자의 아내>, <나이트 플라이트>, <노트북>, <퀸카로 살아남는 법> 등이 있다.

오는 21일(월) 8시 40분부터 10시 4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