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네이버카페 전기의신(전기기사, 전기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2022년 전기기사 및 전기기능사 시험일정에 대비해 최신 무료인강을 공개했다. 

전기기능사 시험은 따로 필요한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필기(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와 실기로 구성되어 있다. 

본 카페에서는 정성진 교수가 수업을 맡고 있으며, 정 교수는 복잡한 이론 설명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극대화시키는 공부법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기출문제와 책(교재)를 바탕으로 한 반복 학습을 중시하며, 원리가 한 눈에 보이는 강의 스타일 및 쉽고 명쾌한 해설로 많은 수험생들을 고득점으로 이끌고 있다. 

특히 실기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기본 원리와 정확한 동작 원리를 자세하게 설명한 뒤 일관되고 확실한 넘버링 기법으로 빠른 이해를 돕고 있다. 실기의 경우 오프라인 학원 수업과 병행하여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개념을 완성하기 좋다고 조언했다. 

전기의신 관계자는 “전기산업기사나 전기기능장 같은 난이도 있는 전기관련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취업(구인), 합격률, 연봉,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험시간이나 가답안, 합격점수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