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는 2017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7년 11월 15일 한국에서 개봉된 잭 스나이더 감독의 120분 분량의 판타지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벤 애플렉, 갤 가돗, 제이슨 모모아, 레이 피셔, 에즈라 밀러, 헨리 카빌 주연, J.K. 시몬스, 윌렘 대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90, 네티즌 평점 7.68, 누적관객수 1,786,388명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감독판인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Zack Snyder‘s Justice League)>가 개봉되기도 했다.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는 DC를 대표하는 슈퍼 히어로들이 처음으로 한데 모이는 상황을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저스티스 리그의 구성 멤버인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이 도시에 출몰한 정체불명의 상대와 맞서기 위해 우연히 한곳에서 만난다. 혼자 힘으로는 도무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들은 처음으로 팀워크의 필요성을 느끼고, 대중은 슈퍼 히어로의 존재 의의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다음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저스티스 리그>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인류의 수호자인 슈퍼맨이 사라진 틈을 노리고 ‘마더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빌런 스테픈울프가 악마군단을 이끌고 지구에 온다. 마더박스는 시간과 공간, 에너지, 중력을 통제하는 범우주적인 능력으로 행성의 파괴마저도 초래하는 물체로 이 강력한 힘을 통제하기 위해 고대부터 총 3개로 분리되어 보관되고 있던 것.

인류에 대한 믿음을 되찾고 슈퍼맨의 희생정신에 마음이 움직인 브루스 웨인은 새로운 동료인 다이애나 프린스에게 도움을 청해 이 거대한 적에 맞서기로 한다. 배트맨과 원더우먼은 새로이 등장한 위협에 맞서기 위해 아쿠아맨, 사이보그, 플래시를 찾아 신속히 팀을 꾸린다. 이들 슈퍼히어로 완전체는 스테픈울프로부터 마더박스를 지키기 위해 지구의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인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DC의 모든 슈퍼 히어로가 총 출동한 영화 <저스티스 리그>. 주인공이 많은 만큼 볼거리도 많았지만, 그래서 큰 기대로 보았다면, 실망했을 수도 있다. 그 많은 슈퍼 히어로들이 자신들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기엔, 영화 한편은 너무 짧았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것을 한 편의 영화에 담으려고 했던 잭 스나이더 감독의 영화 <저스티스 리그>. 그래서 뭔가 아쉽고 부족해 보일 수도 있지만, 많은 것을 담으려고 했기에 영화 보는 동안은 즐거울 수 있었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한편 2021년 3월 18일 VOD로 개봉된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네티즌 평점 9.41을 받았으며, 242분 분량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컷’은 2017년작 <저스티스 리그> 연출 도중 갑작스러운 딸의 죽음에 촬영을 중지했던 스나이더 감독이 재촬영 및 편집을 거쳐 완성한 작품이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벤 애플렉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벤 애플렉(Ben Affleck)은 1972년(나이 51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영화 <The Dark End of the Street>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이다. 영화로는 <저스티스 리그>, <어카운턴트>, <수어사이드 스쿼드>,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나를 찾아줘>, <히든카드>, <더 컴퍼니 맨>, <할리우드랜드>, <데어데블>, <진주만>, <다크니스>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제41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인도주의상, 2013년 제8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갤 가돗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갤 가돗(Gal Gadot)은 1985년(나이 38세) 이스라엘에서 태어난 모델 겸 영화배우다. 어린 시절부터 엄격한 유대교 환경에서 성장했다. 19세에는 2004 미스 이스라엘에 참가해 우승했으며, 이후 미스 유니버스에 도전했으나 탈락했고, 같은 해 이스라엘군에 지원하여 2년간 군 복무를 한 여전사다. 군 복무 이후로는 대학에 들어가 법 관련 공부를 하며 모델 활동을 겸했다.

2007년부터 배우 활동을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지젤 하라보 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서 원더우먼 역으로 캐스팅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영화로는 <저스티스 리그1>, <원더우먼>, <이웃집 스파이>, <크리미널>, 트리플 9>, <분노 질주 : 더 세븐>, <분노의 질주 : 더 맥시멈>, <나잇 & 데이>,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등이 있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헨리 카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헨리 카빌(Henry William Dalgliesh Cavill)은 1983년(나이 40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2001년 영화 <Laguna>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저스티스 리그 파트2>, <노미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저스티스 리그>,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맨 프롬 엉클>, <맨 오브 스틸>, <콜드 라잇 오브 데이>, <신들의 전쟁>, <타운 크릭>, <왓에버 웍스>, <트리스탄 & 이졸데> 등이 있다.

[사진 출처=다음 영화]
[사진 출처=다음 영화]

<제이슨 모모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제이슨 모모아(Jason Momoa)는 1979년(나이 44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9년 드라마 'SOS 해상구조대'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아쿠아맨1·2>, <듄>, <브레이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니스>, <저스티스 리그>, <더 배드 배치>, <슈가 마운틴>,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디버그>, <더 보이저>, <도망자2016>, <울브스>, <불릿 투 더 헤드>, <코난: 암흑의 시대>, <파이프라인> 등이 있다. 방송으로 <프런티어 시즌1>, <레드 로즈 시즌1·2>, <왕좌의 게임1·2>, <스카게이트 아틀란티스2~5>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1년 빅스크린 어치브먼트 시상식 올해의 떠오르는 남자배우상이 있다.

오늘 6일(일) 18시 30분부터 20시 50분까지 OCN에서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