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고스트 라이더 3D: 복수의 화신(Ghost Rider: Spirit Of Vengeance)>는 2011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2년 2월 16일 한국에서 개봉된 마크 네빌딘, 브라이언 테일러 감독의 판타지액션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니콜라스 케이지, 비올란테 플라치도, 시아란 힌즈, 이드리스 엘바, 퍼거스 리오단 주연, 조니 휘트워스, 크리스토퍼 램버트, 스펜서 와일딩, 안소니 헤드, 빈센트 레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5.80, 누적관객수 117,267명을 기록한 95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고스트 라이더 3D: 복수의 화신>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세상을 구할 엄청난 파워가 ‘고스트 라이더’의 손에!”

악마 메피스토텔레스에게 영혼을 빼앗기고 기이한 힘을 얻은 자니 블레이즈(니콜라스 케이지) 통제 불가능한 힘을 얻게 된 그는 동유럽 한적한 마을에 숨어 지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수도승 모로가 찾아와 그의 운명을 알려 준다.

“복수는 악마처럼, 액션은 영웅처럼!”

악마 로크에게서 세상의 운명을 손에 쥔 소년 대니를 구할 자는 고스트 라이더 밖에 없다는 것. 자신은 영웅이 아니라며 거절하려던 자니는 세상을 구하고 자신의 저주를 풀기 위해 최강의 다크 히어로 고스트 라이더가 되어 악마에겐 응징을, 세상에겐 구원을 선사하기로 마음먹는데, 그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 <고스트 라이더 3D: 복수의 화신>은 슈퍼 히어로 고스트 라이더가 세상의 운명을 손에 쥐고 있는 소년 대니를 악마에게서 구해내며 스펙터클한 복수전을 펼치는 3 D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행성 하나쯤은 너끈히 날려버릴 정도의 가공할 파워를 가지고 있는 ‘고스트 라이더’는 쇠사슬을 이용한 체인 액션, 초인적인 바디 액션, 자유자재로 질주하는 바이크 액션, 그리고 강렬한 불꽃의 파이어 액션까지 선보이며 액션 최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마블코믹스의 대표 캐릭터 중 한 명인 ‘고스트 라이더’는 1972년 [마블 스포트라이트 #5]에서 처음 등장했다. 다양한 캐릭터들 중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최강 히어로는 치솟는 인기 속에서 이듬해 정식 시리즈 연재가 전격 결정되었고 그 후 무려 10년 간의 장기 연재를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고스트 라이더는 수많은 시리즈를 통해 미국을 넘어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만화,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혀간 고스트 라이더는 거의 반세기에 가까운 시간 동안 미국 내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군림하며 만화 부수 4,500만 부 판매라는 경이적인 기록까지 세웠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마크 네빌딘 & 브라이언 테일러 감독은 영화 메가폰을 잡을 때부터 니콜라스 케이지를 주연으로 점 찍어 놓고 있었다. 영화의 모든 것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고 싶었던 두 감독이 유일하게 전편에서 이어가고 싶었던 것이 바로 니콜라스 케이지라고. 두 감독은 고스트 라이더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니콜라스 케이지여야만이 자신들이 생각하는 어두우면서도 유쾌한 슈퍼 히어로를 제대로 표현해낼 수 있다고 믿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니콜라스 케이지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는 1964년(나이 59세) 미국에서 태어난 영화배우 겸 영화제작프로듀서다. 수상경력으로 2009년 유엔 출입기자협회 올해의 세계 시민상, 1996년 제2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프리즈너스 오브 더 고스트랜드>, <주짓수>, <킬러 더 스파이>, <마약기생충>, <그랜드 아일>, <프라이멀>, <스코어 투 셔틀>, <컬러 아웃 오브 스페이스>, <먹거나 먹히거나>, <맨디>, <틴 타이탄 고! 투 더 무비>, <비트윈 월즈>, <크리미널 섹터 211>, <크루즈 패밀리2>, <맨디>, <맘&대드>, <아웃캐스트: 절명도망>, <조>, <트레스패스>, <악질경찰>, <드라이브 앵그리 3D>, <마법사의 제자>, <킥애스: 영웅의 탄생>, <노잉>, <내셔널 트레져: 비밀의 책>, <넥스트>, <고스트 라이더>, <내셔널 트레져>, <식스티 세컨즈>, <패밀리 맨>, <페이스 오프>, <콘 에어>,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6일(수) 12시 50분부터 14시 43분까지 Mplex에서 영화 <고스트 라이더2: 복수의 화신>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