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9년 9월 5일 개봉된 게일 맨쿠소 감독의 <안녕 베일리(A Dog's Journey)>는 출연진으로 조시 게드(베일리 목소리), 데니스 퀘이드, 캐서린 프레스콧, 마그 헬젠버거, 베티 길핀, 헨리, 애비 라이더 포트슨 주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20, 네티즌 평점 9.37, 누적관객수 61,099명을 기록한 109분 분량의 미국 가족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안녕 베일리>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프로환생견 베일리의 견생 N차 미션. 우리에게 전하는 유쾌하고 가슴 뭉클한 인사!”

“함께라서 행복해”

환생만 벌써 5번째! 도무지 끝날 줄 모르는 ‘베일리’의 삶에 새로운 미션이 생겼다?! 바로 ‘이든’의 작은 베이비 ‘씨제이’를 돌보는 것.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소꿉놀이도 해야 하고 위험한 곳에 들어가면 짖어서 알려줘야 하고, ‘씨제이’와 함께 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이 남았는데. ‘씨제이’는 ‘베일리’와 ‘이든’의 곁을 떠나 도시로 향한다. 7년 후 ‘몰리’로 다시 태어난 ‘베일리’는 우여곡절 끝에 ‘씨제이’의 집으로 입양되고 ‘씨제이’가 행복할 때, 슬플 때, 외로울 때 항상 옆에 있어준다.

“혼자 둬서 미안해”

주유소의 ‘빅독’으로 다시 태어난 ‘베일리’. ‘씨제이’를 만나기만을 기다리지만 우연히 만나게 된 ‘씨제이’는 ‘베일리’를 알아보지 못하고 떠나버린다.

“내 인생은 온통 너야. 사랑해”

킁킁킁… 어디서 ‘씨제이’ 냄새 안나요? ‘맥스’로 환생한 ‘베일리’는 오직 일견단심 ‘씨제이’를 기다리던 중 유기견 입양소에서 드디어 ‘씨제이’를 다시 만나게 된다. 인생은 길고 견생은 짧다는데, 저 녀석을 끝까지 지켜줄 수 있을까?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안녕 베일리>는 월드와이드 수익 2억 달러를 거둬들인 <베일리 어게인> 그 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뉴욕 타임즈 52주, USA TODAY 베스트셀러 원작을 바탕으로 한 <베일리 어게인>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인간과 강아지 사이의 애틋한 유대를 그려내 진한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동시에 전하며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전편의 성공에 힘입어 일찌감치 제작이 확정된 <안녕 베일리>는 전작 <베일리 어게인>에 이어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스튜디오 엠블린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을 맡았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여기에 미국 인기 드라마 [모던 패밀리] 시리즈로 에미상을 2회 연속 수상한 게일 맨쿠소가 <안녕 베일리>의 감독으로 낙점됐다. 게일 맨쿠소 감독의 합류는 <안녕 베일리>의 휴머니즘을 한층 더 깊게 만들었다. 게일 맨쿠소 감독은 ‘베일리’의 여정에 드라마틱한 설정을 가미해 한층 더 풍성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씨제이’의 모습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며 따뜻한 용기와 위로를 전한다.

영화 <안녕 베일리>를 통해 관객들 곁으로 다시 돌아온 ‘베일리’의 새로운 미션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영화 제작진은 환생할 때마다 몸과 이름은 바뀌지만 ‘이든’의 작은 베이비 ‘씨제이’(캐서린 프레스콧)를 돌봐야 한다는 목적만큼은 늘 한결 같은 ‘베일리’의 모습은 가슴 벅찬 감동을 전달하며 애견인은 물론, 일반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헨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헨리는 1989년(나이 34세) 캐나다에서 태어난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제8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올해의 예술후원인대상, 2019년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나 혼자 산다)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정도>, <안녕 베일리>, <파이널 레시피> 등이 있다.

방송으로 <드라마월드>, <비긴어게인 코리아>, <비긴어게인2·3>, <향왕적생활 시즌2>, <마스터키>, <눈덩이 프로젝트>,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나도 영화감독이다>, <오 마이 비너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우리 결혼했어>,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1·2>, <칠전팔기 구해라>, <진짜 사나이>, <나 혼자 산다> 등이 있다. 앨범으로 <드라마월드 OST>, <JOURNEY>, <Take Over>, <너만 생각해>, <신입사관 구해령> 등이 있다.

오늘 18일(금) 11시 50분부터 14시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안녕 베일리>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