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내츄럴(The Natural)>은 1984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1987년 1월 1일 한국에서 개봉된 베리 레빈슨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로버트 레드포드, 로버트 듀발, 글렌 클로즈, 킴 베이싱어, 윌포드 브림리, 바바라 허쉬, 로버트 프로스키, 리차드 판스워스 주연, 조 돈 베이커, 마이클 매드슨, 존 피네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46, 134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청소년관람불가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내츄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야구에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로이 홉스(Roy Hobbs: 로버트 레드포드 분)는 시카고 컵스에 입단 테스트를 받고자 애인 아이리스(Iris Gaines: 글렌 클로즈 분)에게 이별을 고하고 네브라스카를 떠난다. 그러나 기차에서 만난 '헤리엣 버드'라는 미모의 여인에게 끌려 그녀의 호텔방으로 갔던 로이는 그녀가 쏜 총에 맞아 야구를 할 수 없게 된다.

16년 후, 35세의 나이로 최하위 구단 뉴욕 나이트에 입단한 로이는 그를 신통치 않게 여기는 감독과 코치에게 보란 듯이 그의 배트 '원더보이'를 휘두르며 팀을 연전연승으로 이끌어간다. 야구계는 로이의 등장으로 일대 혼란에 빠지지만 관중은 그에게 환호한다. 로이의 구단을 인수하려던 변호사의 계략에 빠져 잠시 슬럼프에 빠지는 로이. 그는 마지막 순간에 팀을 위해 타석에 서는데.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1984년 작품으로 걸작이었지요. 로버트 듀발과 킴 베신저가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지요. 1985년 아카데미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 미술상, 촬영상, 음악상에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제외하고서라도 이 영화는 재미있습니다. 감동적인 라스트 장면과 함께 ‘야구’라는 인생을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원더 보이(Wonder boy)라는 이름을 가진 배트를 만들고 싶어지는 것은 역시 영화효과겠지요.

작품 전체가 가지고 있는 구성이 굉장히 단순해 보이면서도 멋진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때문에 조금 따분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그런 고전적인 멋이 잘 이어지면서 걸작, 작품으로서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을 다 보여주었습니다. 감독 베리 레빈슨이 연출해 보여준 장면들이 너무 멋져서 이후 그 감독 작품들을 찾아보기도 했을 정도였습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물론 레드포드는 두말 할 것 없이 주가를 올렸지만 이미 슈퍼스타이기 때문에 다른 말이 필요없는 상황이었다고 하겠지요. 이후 <레인맨>까지 이어지면서 굉장히 자기 색깔을 확실하게 가진 감독으로서 멋진 작품들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91년작 <벅시>까지가 베리 레빈슨의 전성기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상당히 다양한 작품들을 구성했던 감독이었다고 하겠지만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매력 전체를 따지고 보면 여러 가지 멋과 느낌을 저에게 알려주었습니다. 80년대 영화에서 로망을 찾아본다고 하면 이 작품과 함께 꼭 거론을 하게됩니다. 그만큼 잔잔하면서도 멋진 연출, 화면구성들이 인상에 깊이 남습니다.(출처: 블로그명 chin****)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로버트 레드포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로버트 레드포드(Robert Redford)는 1936년(87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59년 드라마 <Perry Mason>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이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78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남우주연상, 2010년 레종드뇌르 훈장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아메리카 뮤직&와일드>,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스터 스마일>, <트루스>, <위닝: 더 레이싱 라이프 오브 폴 뉴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컴퍼니 유 킵>, <올 이즈 로스트>, <벅>, <음모자>, <로스트 라이언즈>, <클리어링>, <목격자>, <스파이 게임>, <라스트 캐슬>, <호스 위스퍼러>, <앤썸>, <은밀한 유혹>, <흐르는 강물처럼>, <스니커즈>, <하바나>, <내츄럴>, <아웃 오브 아프리카>, <보통 사람들>, <스팅>, <위대한 개츠비>, <추억>, <내일을 향해 쏴라>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6일(토) 21시 55분과 오는 27일(일) 14시 40분 OBS 시네마에서 영화 <내츄럴>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