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고사 두 번재 이야기: 교생실습>은 2010년 7월 28일 한국에서 개봉된 유선동 감독의 공포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김수로, 황정음, 윤시윤, 지연, 박은빈 주연, 지창욱, 윤승아, 이아진, 남보라, 여민주, 손호준, 권현상, 박진수, 율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4.73, 누적관객수 857,038명을 기록한 84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고사 두 번재 이야기: 교생실습>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우리들 중에 누군가 있다!”

명문 사립 우성 고등학교는 여름 방학이 시작되면, 전교 1등부터 30등까지 생활관 특별 수업을 받게 된다. 전교 1등이자 우성고 최고의 엄친딸 지윤, 고교 야구선수 킹카 관우, 내성적이고 말이 없는 세희, 전직 고교 수영선수 나래, 로얄 스터디 그룹의 만년 2등 수일, 예민한 성격으로 성적 강박증을 가지고 있는 현아, 교내 스타 커플 용란과 JK 등 엘리트 학생 30명, 그리고 이들의 담임 선생님인 차선생과 새로 부임해 온 교생 선생님 은수가 학교에 남게 되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첫 날의 수업이 끝나고 어느덧 밤 12:00. 갑자기, 조용한 독서실에서 찢어질 듯한 비명소리가 들려오고, 그 순간 천장에서 온 몸이 묶인 채 끔찍하게 살해 된 시체가 떨어진다. 그리고 교내 스피커를 통해서 들려오는 목소리.

아비규환의 상태에 빠진 아이들, 학교를 빠져 나가보려고 하지만, 이미 밖으로 통하는 모든 문은 잠겨진 상태. 생활관을 나가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해보지만 피할 수도, 맞설 수도 없는 상황, 정답을 맞추지 못하면 모두가 죽는다! 사전 단서는 없다. 누군가는 먼저, 죽어야 한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캐스팅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물론 감독이 캐스팅을 전적으로 하는 건 맞겠지만 사실 고사2에서 캐릭터만의 역할은 뚜렷하지 않았던 것 같네요. 고사1에서의 이범수 같은 카리스마가 김수로씨한테 보이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고, 윤시윤이나 지연 둘 다 각자만의 뚜렷한 역할은 없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김수로가 <고사: 피의 중간고사>에서의 이범수처럼 주도적인 역할을 할 줄 알았는데 너무 일찍 죽어서, 그것도 뭔가가 엉성한 거 같네요.

고사1보다 잔인했던 것 같습니다. 고어물을 즐기는 저는 약간의 재미는 있었던 것 같네요. 쏘우처럼 영리한 범인의 함정, 물론 쏘우에는 따라가지 못하겠지만 한국영화치고는 수준은 약간 있었던 것 같아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재미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들의 강간미수 같은 막장 스토리, 마지막에 귀신(태연)이 지연을 살려주는 것 등은 부족했던 면이라고 봅니다.(출처: 블로그명 stud****)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황정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황정음은 1985년(나이 38세) 태어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2016년 제43회 한국방송대상 연기자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그놈이 그놈이다>, <쌍갑포차>, <훈남정음>, <운빨로맨스>, <그녀는 예뻤다>, <킬미, 힐미>, <끝없는 사랑>, <비밀>, <돈의 화신>, <골든차임>, <내 마음이 들리니>, <자이언트>, <지붕 뚫고 하이킥>, <에덴의 동쪽> 등이 있다.

영화로는 <돼지 같은 여자>,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바람>, <내 눈에 콩깍지>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김수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수로는 1970년(나이 53세) 태어났으며,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1999년 영화 <쉬리>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26회 KBS 연예대상 베스트 챌린지상 (으라차차 만수로), 2014년 MBC 방송연예대상 우정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구경이>, <우리동네 클라쓰>, <으라차차 만수로>, <돌아와요 아저씨>, <신사의 품격>, <도전 히어로>, <공부의 신>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신과 함께: 죄와 벌>, <민우씨 오는 날>, <톱스타>, <점쟁이들>, <나는 왕이로소이다>, <마이웨이>, <Mr. 아이돌>, <로맨틱 헤븐>, <퀴즈왕>,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주유소 습격사건1·2>, <홍길동의 후예>, <국가대표>, <울학교 이티>, <잔혹한 출근>, <그녀는 예뻤다>, <흡혈형사 나도열>, <바람의 전설>, <달마야 놀자>, <반칙왕> 외 다수가 있다.

오늘 30일(수) 11시 10분부터 12시 5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