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충남대학교]
[사진출처=충남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석우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지도교수: 박인혁) 석사과정생이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대한화학회가 지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29회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 총회 및 기기전시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동희 석사과정생이 '1차원 아연 기반 금속-유기 골격체의 용매 매개 광반응성 연구'를 주제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

용매에 따라 다르게 합성되는 금속-유기 골격체와 광반응성을 주목한 이번 연구는 특정 용매의 부분적 열분해로 인해 발생된 부산물이 배위결합에 참여한 경우 입체 무리를 줄여줌에 따라 이중결합의 원활한 수평 정렬을 유도하고 자외선 조사에 의한 [2+2] 광고리화 반응이 진행되는 것을 보고했다.

이동희 석사과정생은 2021년 대한화학회 대전·충남·세종지부 학술심포지엄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이동희 씨는 수상 소감으로 “지도교수님과 연구실 동료 그리고 재정지원을 해주신 한국연구재단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 감사드리며 우수연구성과 도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우수신진연구)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