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때로는 생각지도 않게 들이닥친 일들이 많은 것들을 바꿔놓기도 한다. 코로나19 이전까지만 해도 재택근무는 미래를 그린 영화나 미국 실리콘밸리의 선진적인 IT기업에서 실험적으로 해볼법한 일이었으나 불과 인류가 코로나19를 겪은지 3년만에 아주 보편적인 일들이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의료·헬스케어, 미디어, 금융, 교육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인공지능) 도입에 대한 산업 발전 속도와 현장 인재 수요에 비해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는 향후 5년간 소프트웨어 분야 신규 인력 수요는 35만3000명으로 추산했으며, 공급은 대학, 직업훈련전문학교, 컴퓨터학원, 평생교육원, 능력개발원, 아카데미 등에서 32만4000명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연평균 6000명가량 부족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휴먼컴퓨터교육센터는 자바, 파이썬, 빅데이터, AI(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바, 파이썬, 빅데이터, AI(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은 6개월간의 훈련 기간동안 전액 국비 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이에 프로그래밍(자바,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딥러닝, 머싱러닝, 백엔드개발자, 프론트엔드등) 컴퓨터 교육에 수년간 노하우를 지닌 국비지원IT학원 휴먼교육센터는 국비지원무료교육을 실시 프로그래밍 개발자, 빅데이터 분석기사등을 양성하고 있다.

국비지원IT학원 휴먼교육센터는 4차산업 전문교육기관으로 휴먼컴퓨터교육센터는 자바, 파이썬, 빅데이터, AI(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을 수료하면 훈련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자체 개발자 회사를 설립하여 외주 작업을 직접해보고 수료후 포트폴리오를 더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무료교육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국비지원IT자바 빅데이터 학원 관계자는 2022년 빅데이터어 자바 프로그래밍 개발자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고 말하며 2022년 반드시 취업을 하고 싶은 훈련생은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T국비지원컴퓨터학원은 천안, 수원, 서울 영등포에 위치하고 있어 부천, 인천, 광명, 시흥, 평택, 안산, 얀양 등의 근처 지역에서도 오고 있다. 휴먼교육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상담문의 혹은 전화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