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8일과 15일 양일간 9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하남청년해냄센터(경기도 하남시)에서 취업박선생으로 잘 알려진 박미현 강사가 2022년 하남 현장 맞춤형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 박미현 강사는 입사지원서 샘플과 모의 면접 동영상을 활용하여 △구직서류와 면접의 필요성과 중요성 △구직서류 작성 전 준비사항 △합격요인 분석 △면접 질문 파악하기 △면접 시 효과적인 대처요령을 다뤘다. 박미현 강사는 '취업 전쟁이란 단어가 익숙해질 만큼 취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충분한 직무분석과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구직서류와 면접을 준비한다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현장 맞춤형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은 하남시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까지 연결하는 취지의 직업훈련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이상을 소지하고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3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과정이다. 

박미현 강사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외래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직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되는 취업 안 되는 취업'이 있으며 주요 강의 분야는 취업역량 강화 및 진로 설정, 경력관리 외 스트레스, 회복탄력성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