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철의 미술극장, 4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출처=EBS]
정우철의 미술극장, 4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오늘 26일(화)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교육박람회 개막과 동시에 EBS가 운영하는 전시공간에서는 단순히 전시만하는 형태와는 달리 참여자와의 소통을 제시한다. 교양 출판 브랜드인 EBS BOOKS는 전시 부스를 클래스e 시리즈의 콘텐츠와 도서를 전시함으로 더욱 흥미롭게 구성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EBS BOOKS는 방송과 함께 책으로도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사명감이 느껴지는 책들을 찬찬히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2022 교육박람회’의 특별 행사로 방송과 책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정우철의 미술 극장’ 북토크가 기획되어 있으며, 정우철 도슨트와 우영민 MC가 출연해 책과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EBS는 문해력 저하 현상을 극복하고 기초 학력 및 상위 문해력 향상을 위해 발간한 총 45책의 <EBS 문해력 시리즈>를 선보인다. <EBS 문해력 시리즈>는 학습교재 최초로 특허 기술을 적용한 <ERI 독해가 문해력이다> 시리즈를 비롯해 <어휘가 문해력이다>, <쓰기가 문해력이다>, <배경지식이 문해력이다>, <디지털 독해가 문해력이다> 시리즈로 구성되며, 교재 체험 및 참관객들을 위한 문해력교재 샘플북 및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이번 박람회에서는 가장 먼저 출시되는 Big Cat 시리즈도 만나볼 수 있다.

Big5 출판사인 영국 Collins와 영어 콘텐츠 제휴를 맺어 개발한 영・유아 대상의 전문 ELT(English Language Teaching)교재로, 독서습관을 키울 수 있는 ‘다독(extensive reading)’에 적합하여, 재미있고 완결성 있는 스토리북과 이를 통한 확장 활동을 할 수 있는 워크북으로 구성된다. 교육박람회 부스에서는 ELT 교재 체험과 함께 증정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지식, 교양, 강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방송 다시보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기반 구독서비스인 EBS play+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EBS play+를 체험하고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경품 증정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 코엑스에서 4월 26일 ~28일 (3일간) 10시부터 17까지 관람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