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사진출처=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한국강사신문 진가록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관내 신규교사 42명을 대상으로 ‘배움과 나눔이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생활 시작하기’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신규교사 연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신규교사들의 교수학습 및 생활지도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연수는 교사의 셀프 리더십 배양, 복무 관리 및 청렴교육 등 교직실무 교육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두송중 이강선 수석교사가 ‘당당한 교사로 홀로서기’를 주제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하고, 일광중 이미경 교감이 ‘복무와 청렴교육’을 주제로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교사의 태도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연수 참여 신규교사들은 5개 교과군 별로 나눠 선배 교사들과 함께 ‘학급경영 및 생활지도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토의·토론을 통해 학교현장의 적응력을 배양한다.

신규교사들은 오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정된 컨설턴트와 생태환경교육 및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수업 방법 등 1대 1 수업·평가 컨설팅에도 참여한다.

이기봉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교육자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학교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