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진가록 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임석규)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5월 27일 오전 10시 줌(ZOOM)을 활용해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BEL 열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부산 시민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2회(상ㆍ하반기 각 1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과 토론의 장으로 열린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동국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Barry Welsh 교수가 ‘The Power of Reading and the Importance of Literature’를 주제로 영어독서, 영어 동아리 운영, 영어학습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Barry Welsh 교수는 지난 2011년부터 Seoul Book and Culture Club을 운영하며 고은, 황석영, 조정래, 공지영, 김영하, 한강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과 북토크를 개최하는 등 한국 문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5월 10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이날 강의는 부산영어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임석규 부산중앙도서관장은 “이 아카데미가 문학을 통해 세계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세계 속의 한국 문학에 대해서도 새롭게 조명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