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산동 전역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자연안에한의원&자연안에PT스튜디오>

[한국강사신문 김경현 기자] 현대인들중에 자세가 바른 사람을 찾기가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바쁘게 일상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체형교정은 건강과 직결된 부분을 작용하고 있다. 바른 자세를 통하여 보다 현재의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도록 노력하는 이들이 있는 반면, 자세교정만으로 힘들 현대인들이 많다.

바른 체형교정을 위해서는 수기적인 치료보다는 근본적인 운동치료와 근육의 치료가 더 중요한다고 한다. 부산체형교정 한의원에서는 트레이너와 한의사의 공동 프로그램으로 한방치료와 운동치료를 결합하여 진행을 하고 있다.

보편적으로 한의원의 체형교정이라 하면 한의사의 추나치료를 먼저 떠올릴 수도 있을 것이다. 허나 부산 자연안에한의원에서는 자세교정 프로그램으로 한의사의 진단과 침치료, 물리치료, 추나치료 뿐만 아니라, 거북목과 같은 교정에 도움이 되는 운동처방까지 함께 진행이 되는 토탈 체형교정 시스템으로 비틀어진 체형을 교정할 수 있도록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을 택하고 있다.

척추나 골반, 어깨는 모두 뼈로 구성 되어 있어 체형 불균형은 이러한 뼈의 위치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말한다. 문제는 이러한 뼈의 위치가 변화하게 된 원인은 뼈 그 자체가 아닐수도 있다는 것이다.  각 뼈에 부착되어 있는 근육의 불균형에 의해 뼈 구조물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교정운동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디테일한 치료의 영역이다. 반드시 운동치료의 전문가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운동이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티칭하는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을 해서는 결코 체형 교정까지는 불가능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지만 체형교정은 근육경직에 따른 통증과 불편함을 먼저 해결해야 하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치료를 먼저 해야만 한다. 요가로써 정적인 스트레칭, 필라테스는 동적인 스트레칭을 함께 병행함으로써 자연안에 한의원에서는 각각의 운동을 분석하여, 마사지 요가, 필라테스 등의 효과를 모두 낼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서 고주파 기기 시술과 근막을 이완시키는 그라스톤 시술을 함께 진행하여, 확실하게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정운동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디테일한 치료의 영역이다. 반드시 운동치료의 전문가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운동이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티칭하는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을 해서는 결코 체형 교정까지는 불가능할 수 있다.

자연안에 한의원과 협업하는 pt스튜디오의 트레이너들은 일반적인 헬스트레이너가 아닌 교정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학위 및 제반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모든 교정운동은 한의사의 티칭 아래 이뤄지므로 안전한 운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결합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및 체형교정 프로그램을 새롭게 런칭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