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NFT의 세계에 뛰어든 사람을 위한 효과적인 가이드라인

[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나의 첫 NFT 교과서: 어려울 게 뭐가 있어? 필요한 것만 알면 되지!(페이지2(page2), 2022.05.27.)》를 소개한다. 아무리 빠르게 바뀌는 세상이라지만 요즘 뉴스를 보면 지금까지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무척 많이 벌어진다.

평범한 꼬마 아이가 곁눈질하는 영상이, 우표만 한 크기의 디지털 캐릭터가 NFT라는 이름으로 몇백억 원에 팔리는 것을 볼 때면 말이다. 도대체 NFT가 뭐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것일까?

고가에 판매되는 NFT가 뉴스에 자주 등장하다 보니 사람들은 NFT를 주식, 암호화폐처럼 투자의 수단 중 하나로만 생각하는데 이는 정답이 아니다. NFT는 세상의 모든 유무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 이력을 블록체인에 저장한 인증서에 가깝다. 공인인증서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만 해도 사람들은 실물통장, 인감도장이 아닌 무언가가 어떻게 내 금융 자산을 지키고 소유권을 증명할까 의구심을 품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소유하고 이를 투자, 쇼핑 등 각종 금융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NFT도 마찬가지다. 지금 당장은 이해하기 어렵고, 범용화까지 여러 과정이 남아 있지만 NFT가 미래 우리 세상에 표준이 될 것이라는 근거는 충분하다. 그때 가서 뒤늦게 따라갈 것인지, 지금부터 미리 준비할 것인지는 선택의 문제다.

이 책은 이제 막 NFT의 세계에 뛰어든 사람을 위한 효과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NFT의 방대한 사전적 의미를 전달하는 것보다 지금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그래서 NFT 어떻게 하라고?’에 대한 답만 압축해서 담았다. 회사 CEO, IT 기술자에게나 필요할 복잡한 용어 설명 대신 지금 당장 NFT를 활용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필요한 핵심 상식과 함께 실제 암호화폐를 매수하여 나만의 NFT를 만드는 과정을 이미지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나만의 NFT를 만들 수 있다! 한 권으로 끝내는 NFT의 모든 것!”

이 책은 이제 막 NFT의 세계에 뛰어든 사람을 위한 효과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NFT의 방대한 사전적 의미를 전달하는 것보다 지금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그래서 NFT 어떻게 하라고?’에 대한 답만 압축해서 담았다.

회사 CEO, IT 기술자에게나 필요할 복잡한 용어 설명 대신 지금 당장 NFT를 활용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필요한 핵심 상식과 함께 실제 암호화폐를 매수하여 나만의 NFT를 만드는 과정을 이미지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영어를 몰라도, 블록체인을 몰라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나만의 NFT를 소유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NFT의 의미를 몸소 습득하게 될 것이다.

4부에서는 NFT 관련 눈여겨볼 해외, 국내 대표 기업을 책에서 소개한다. 현재 국내외 기업들은 어떻게 NFT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이 과정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유망 기업부터 요새 핫한 NFT 관련 ETF까지 새로운 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사진출처=페이지2(page2)]
[사진출처=페이지2(page2)]

저자 황성배는 우리투자증권(현 NH투자증권)의 디지털 기획부, 핀테크TFT를 거쳤고 대한민국 1호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에서 투자파트 사업 기획을 담당 했으며 디지털 증권업, 은행업을 직접 경험한 전문가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회사(P2P)을 창업하여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NFT의 미래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 전래훈은 현 하나금융투자 강남파이낸스WM센터 부장으로, NH투자증권을 거쳐 KB증권 VVIP 고객컨설팅, PB교육, 해외주식 콘텐츠 제작 등을 총괄했다. NH투자증권, KB증권에서 1600명 정도의 PB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교육을 담당했으며 VVIP 고객자산 컨설팅과 PB영업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 KB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우수 직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는 「삼프로TV」, 「한국경제TV」 등 투자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인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투자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저서로는 《위드코로나 시대 돈 버는 해외주식》, 《슈퍼리치는 해외 주식에 투자한다》,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공저), 《2019 재테크 대전망》(공저)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