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턱시도(The Tuxedo)>는 2002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2년 11월 1일 한국에서 개봉된 케빈 도노반 감독의 코믹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성룡, 제니퍼 러브 휴이트 주연, 제이슨 아이삭스, 데비 마자르, 리치 코스터, 피터 스토메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69, 99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턱시도>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총알택시 운전사 지미 통(성룡 분), 그의 환성적인 운전 솜씨를 눈여겨보던 비밀첩보국 CSA는 그를 최고의 비밀 요원 데블린의 개인 운전사로 스카웃한다. 하지만 데블린의 진짜 정체도 모른 채 그의 집으로 들어온 지미. 그저 백만장자에 적당한 여자나 꼬시며 인생을 즐기는 듯 보이는 데블린과 스스럼없이 지내는데. 그러나 친구처럼 지내는 둘 사이에도 꼭 지켜야할 규칙은 있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어느 날, 데블린의 차가 정체 모를 폭탄 테러를 당한다. 지미를 구하고 중상을 입은 데블린. 의식을 잃어가며 지미에게 '턱시도'를 남기는데. 혼란스러운 지미. 어떨결에 턱시도를 입은 지미는 상상도 못한 국가 기밀을 알게 된다. 자신이 입은 턱시도가 바로 CSA가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최첨단 비밀 병기라는 것.

그리고 특공무술에 스파이더맨 시범까지 제멋대로 움직이는 턱시도에 혼쭐이 난 지미에게 갑자기 본부로부터 비밀 지령이 떨어진다. 바로 전세계 식수 시장을 장악하려는 배닝의 음모를 파헤치라는 것. 위험천만한 첩보 세계에 뛰어든 지미 통, 그는 과연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EBS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턱시도>의 주제와 감상포인트를 알아보자.

평범하기 그지없는, 어쩌면 영웅과 거리가 먼 동양인 택시 운전기사가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운명적으로 영웅이 되는 이야기로, 매사에 능숙한 007 스타일의 전형적인 스파이와 거리가 먼 평범한 영웅의 모습을 보여준다. 어딘가 서툴지만 친근한 매력이 느껴지는 주인공을 통해 백인 남성 위주의 스파이물에 신선한 충격을 준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이 영화의 가장 큰 감상 포인트는 성룡의 액션이라고 할 수 있다. <러시 아워>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성룡 특유의 액션이 영화 전반적으로 등장한다. 심지어 스파이로 활동하기 전, 택시 운전기사로 일하는 장면에서도 묘기에 가까운 운전 실력과 몸놀림을 보여주어 스파이로서 지미의 자질을 보여주기도 한다.

더불어 턱시도라는 색다른 특수 무기 역시 신선한 재미를 준다. 여느 스파이 영화에 등장하는 강력한 화기나 특수 자동차 등과 달리 턱시도는 무술이 특기인 지미라는 캐릭터의 강점을 살리는 장치이자 다른 스파이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도구가 된다. 이 작품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액션 영화로 출판사 ‘프라이스 스턴 슬론(Price Stern Sloan)’에서 소설화하기도 한다. 제14회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성룡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성룡은 1954년(나이 69세) 중국에서 태어났으며, 중국연극예술학교를 졸업했으며, 1962년 영화 '대소황천패'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이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공로상, 2016년 제8회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 거버너스 어워즈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레일로드 워>, <뱅가드>, <에베레스트>, <아이언마스크: 용패지미>, <엑스 바그다드>, <퇴마 포송령: 천녀유혼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또 하나의 이야기>, <블리딩 스틸>, <지구: 놀라운 하루>, <더 포리너>, <정무문2 신정무문>, <비이2>, <쿵푸요가>, <시티 헌터>, <성룡의 신화>, <캐논볼>, <드래곤 블레이드: 천장웅사>, <화도대전>, <칠복성>, <신해혁명>, <베스트 키드>, <포비든 킹덤: 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 <취권>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9일(일) 13시 20분부터 15시 10분까지 EBS1 일요시네마에서 영화 <턱시도>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