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21일(수) 21시 3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전호근 교수가 출연하여 “왕의 남자가 되어라! 중국 ‘자, 자, 자’들의 센터쟁탈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 전호근 교수는 피와 혼돈의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나타난 사상가들, 제자백가를 소개 할 예정이다. 강연을 통해 고대 중국 역사의 핵심을 파악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JTBC 차이나는 클라스>

한편 전호근 교수는 대학과 대학원에서 공맹 유학과 조선 성리학을 전공했고, 16세기 조선 성리학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은사이신 안병주 선생과 함께 『역주 장자』를 펴냈다. 아내와 더불어 『공자 지하철을 타다』를 쓰고, 아이들을 위해 『열네 살에 읽는 사기열전』을 썼다.

또한 『대학 강의』, 『장자 강의』, 『맹수레 맹자』, 『번역된 철학, 착종된 근대』(공저), 『강좌한국철학』(공저), 『논쟁으로 보는 한국철학』(공저), 『동양철학산책』(공저),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저), 『유학, 시대와 통하다』(공저), 『철학자가 사랑한 그림』(공저) 등을 펴냈다.

우리의 교양을 위한 질문이 아닌 생존을 위한 질문을 던져보는 프로그램 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매주 수요일 밤 21시 3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