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거리두기 해제에 창업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카페 창업 수요도 느는 추세다. 취업난에 창업이 선호되면서 창업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체계적인 창업 준비와 전략을 기반하지 않으면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힘들다.

이에 바리스타 자격증 전문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는 예비 카페 창업주를 위한 ‘2022 퍼스트 창업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퍼스트아카데미 수강생, 종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퍼스트 창업 캠프는 지점별 20명 한정으로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캠프에서는 △상업분석과 창업예산 계획 △매장 컨셉과 브랜딩(인테리어) △메뉴 R&D/시그니처 음료 개발 △성공하는 운영 매뉴얼(원가계산) 등을 교육한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카페창업 컨설팅’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퍼스트바리스타학원만의 컨설팅 노하우를 교육한다.

고객 니즈에 맞는 브랜드 계획 및 컨셉 설정부터 인테리어, 메뉴 개발, 마케팅 방법, 고객 응대 방식, 가게 운영 및 관리 방법 등 카페 창업의 모든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 계약 후 본격적인 상권분석과 창업 교육을 진행하며, 카페에서 사용할 장비와 원두를 선택한다. 사용할 상호와 로고 등을 제작한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오픈 후에도 수퍼바이저 방문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관리를 돕는다.

이외에도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EUCA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SCA/IBS 바리스타 자격증 ▲커피심화과정(센서리, 브루잉, 바리스타, 로스팅) ▲바리스타 마스터(라떼 아트 심화, 바리스타 마스터 패키지, 바리스타 강사양성 패키지,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디플로마 학위(베이킹, EUCA, SCA) 등 다양한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소수정예 수업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현직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실기 감독관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기와 필기를 함께 대비할 수 있다. 더불어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공식 실기 시험장으로, 익숙한 공간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현재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강남과 홍대, 대구, 안산, 대전, 광주 등 전국 3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지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을 운영하는 퍼스트아카데미는 한경BUSINESS가 주최한 ‘KOREA SUPERB BRAND AWARD(코리아 슈퍼 브랜드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코리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