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위즈너 컨설팅]
[사진출처=위즈너 컨설팅]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시민기자] 지난 29일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경기도 수원시) 주최한 2022년 경기도평생교육 정기포럼에서 고연경 강사는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대상으로 'MZ세대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트렌드의 이해'에 관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MZ세대와의 소통 관련 교육으로 잘 알려진 고연경 강사는 평생교육 담당자들 대상으로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에 대한 이해와 MZ세대들과의 소통 방법 및 MZ 프로그램 기획에 필요한 개별 선호도 분석법 및 교수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고연경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한△시대 변화에 따른  트렌드의 이해 △MZ세대와의 소통의 중요성 인식  △소통능력 점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감과 문화 이해 △MZ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운영에서의 고려 사항 등을 다뤘다. 

수년간의 교육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평생교육 담당자들과 함께한 고연경 강사는 "세대에 대한 이해는 시대를 이해하는 것이고, 시대의 화두와 해법을 찾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세대론에 대한 회의와 우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우리가 풀어가야 할 숙제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풀면 되는지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과정을 통해 세대간 편견을 버리고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세대인식에 기반한 평생교육의 개선점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연경(위즈너 교육컨설팅 대표) 강사는 한국 폴리텍 대학 외래 강사, EBS미디어 강사 양성과정 교수이자 한양대학교 서울평생교육연합 사무국 총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CJ 올리브영 등 수많은 기업과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교육기관의 출강 이력이 있으며 주요 강의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CS, 리더십, 팔로워십, 조직 활성화 등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삶의 가치 향상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나도 리더는 처음이야’  저자로서 조직 구성원들에 대한 연구와 그들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