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지난 15일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청주시)에서 고연경 강사가 신규 지도관 양성교육 훈련 과정에서 평가자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방법 및 실천 방안에 관해 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조직활성화 교육으로 잘 알려진 고연경 강사는 신규 지도관 대상으로 평가자로서의 마인드와 자세 및 태도의 중요성을 특강 형식으로 진행했다. 연수는 조직 내  휴먼 스킬 기반의 다양한 교수법 및 현장에서 즉각적 활용이 가능한 내용들과 방법에 대한 소개로 구성됐다.

고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한 △평가 시 소통의 중요성 인식  △소통능력 점검 △CS의 이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감과 경청 △마인드 및 태도와 자세의 중요성을 다뤘다. 

수년간의 교육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습자들과 함께한 고 강사는 "코로나19 발발 이후 비대면 소통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을 매개로 한층 전문적인 심사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과정을 통해 조직의 비전에 따른 심사자의 역할 연계와 개인의 비전과 조직의 세부 목표 수립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연경(위즈너 교육컨설팅 대표) 강사는 한국 폴리텍 대학 외래 강사, EBS미디어 강사 양성과정 교수이자 한양대학교 한국성인학습전략학회 사무국 총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CJ 올리브영 등 수많은 기업과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교육기관의 출강 이력이 있으며 주요 강의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CS, 리더십, 팔로워십, 조직 활성화 등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삶의 가치 향상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나도 리더는 처음이야’  저자로서 조직 구성원들에 대한 연구와 그들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